👤이런 양육자에게 추천해요
‣ 한여름 야외 활동은 어린이보다도 내가 더 못하겠다 싶은 양육자
‣ 어린이와 집에서 놀다 지쳐 어디론가 가고 싶은 양육자
해마다 더 심한 장마, 더 심한 무더위가 닥쳐오고 있어요. 이제는 놀이터에 모기도 많고, 너무 덥거나 비가 와서 밖에서 놀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따따에서는 장마철에 밖에서 재미있게 노는 법도 알려드리고, 집에서 지루하게 잘 노는 법도 알려드리지만, 이색적이고 알찬 실내 나들이 장소도 추천해 드려요. 자, 얼른 북마크 하세요!
1.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시에서 조성하는 공공형 실내 놀이터예요. 서울시민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서울 소재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는 서울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어린이와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교육을 받은 안전요원이 상주하며, 가격이 5000원 이내로 저렴한 것이 장점이에요.
✅ 이런 어린이에게 추천해요! 신체 활동이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어린이
✅ 추천 연령 : 지점마다 허용 연령이 달라요. 검색 및 예약 필수!
✅ 예약하는 곳 : 사이트 바로가기

2.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올해10주년을 맞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책'을 주제로 한 어린이 미술관이에요. 6천여 권의 그림책이 있는 '열린 서재'가 있고요, 시즌마다 알찬 기획전시를 엽니다. 요즘은, 오늘의 자연과 내일의 환경을 주제로 국내외 그림책 작가 22명과 함께 이야기를 펼치는 <내일도 만나> 전시를 하고 있어요.
백화점 내에 위치하고 있어, 영아를 돌보거나, 아이와 함께 음식점, 카페 등을 이용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현대백화점 5층
✅ 이런 어린이에게 추천해요! 그림책과 미술 활동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 추천 연령 : 전 연령
✅ 예약하는 곳 : 사이트 바로가기

3. 국립생태원
서천에 있는 국립생태원은 아주아주 넓고 볼 게 많은 곳이에요. 하지만 대부분 야외라서 여름 땡볕에 돌아다니기는 힘들죠. 국립생태원의 핵심이자 실내 시설인 에코리움을 추천합니다. 에코리움은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립생태원의 특징은 각 관에 맞는 식물뿐만 아니라 물고기, 펭귄 등 동물도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열대관과 사막관이 다소 덥지만, 한여름 야외의 땡볕보다는 낫고, 또 아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잘 놀지요.
백화점 내에 위치하고 있어, 영아를 돌보거나, 아이와 함께 음식점, 카페 등을 이용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 위치 : 충남 서천군 마서면
✅ 이런 어린이에게 추천해요! 동식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 추천 연령 : 전 연령
💡 우따따의 꿀팁!
✔️ 야외에 커다란 하다람 놀이터가 있어요. 한낮에는 무리겠지만, 오전 일찍이나 해질녘에 놀 수도 있어요.
✔️ 기차 장항선 장항역과 국립생태원 서문매표소가 바로 맞닿아 있어, 어린이와 당일치기 기차여행을 즐기기에 좋아요.

4. 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의 유아체험관은 누리과정 연계로 어린이 성장발달의 기초가 되는 신체, 정서, 언어, 사회성 등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해요. 총 45점의 체험작동형 전시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와 나의 주변을 놀이와 탐색을 통해 스스로 조작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체험놀이 공간입니다. 예약은 필수예요!
✅ 위치 : 경기도 과천시
✅ 이런 어린이에게 추천해요! 손으로 만지고 조작하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이, 과학에 흥미가 많은 어린이
✅ 예약하는 곳 : 사이트 바로가기
💡 우따따의 꿀팁!
✔️ 국립과천과학관 외에도 지역의 대표 과학관에는 유아체험관이 따로 있는 곳이 많아요. 대표적으로 대전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의 꿈아띠체험관, 국립부산과학관의 새싹누리관 등이 있어요.
✔️ 국립과천과학관 바로 근처의 서울랜드가 야간개장을 한다는 것은 어린이들에게는 비밀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