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따따 미디어] Scenic Relaxation


#동물관찰 #아름다운 풍경 #지구와 자연 #릴렉싱 #동물원 대신! #만2세+

추천 연령ㅣ만 2세~3세

추천 대상ㅣ동물에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 자연 풍경을 좋아하는 어린이, 수면 유도용 영상이 필요한 어린이



#자연탐구#생태감수성#예술경험#예술감상


줄거리

<풍경의 평온함>은 말 그대로 자연 풍경과 야생 동물을 보면서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는 채널이에요. 4K 비주얼의 놀랍고 장엄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죠. 거대한 산부터 너른 평지, 높은 하늘, 그리고 푸른 바다까지. 여행이 어려워진 요즘, 아름다운 음악과 이역만리 너머의 풍광을 함께 즐겨보세요. 동물들을 타자화하여 관찰하는 형식의 동물원이 아쉬웠다면, 이제는 자연의 일부가 되어 자유로운 동물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이유

1. 생태계 다양성 경험 ★★★★★
바다, 하늘, 땅, 숲속, 섬 등 다채로운 지형에 살아가는 야생 동물을 볼 수 있어요. 지구에 나와 함께 살아가는 생명이 이렇게나 다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죠. 아파트와 도심 속에서 볼 수 있는 동물이라곤 아주 적은 종류에 불과하지만 지구 곳곳에 얼마나 많은 생명이 존재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영상을 보면서 각 동물에게 살기 좋은 환경은 어떤 환경인지, 그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린이들에게 알려주면 더 풍성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2. 예술과 어우러진 지구 탐구 ★★★★★

무엇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야생 동물을 보면서 그에 잘 어울리는 잔잔한 음악도 함께 들을 수 있어요. 먼 거리에서 어떤 대상을 관찰하고 생각할 때, 음악이 마음을 움직이는 장치가 될 수 있단 것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될 거예요.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경이로움은 물론, 예술의 아름다움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 회차 <바다 (The Ocean 4K)> 편

<바다 편>은 평화로운 바다 아래 사는 무수한 생명들을 들여다볼 수 있는 영상이에요. 커다란 고래와 상어, 떼로 몰려다니는 귀여운 물고기들, 작은 해마와 거북이까지. 이름도 정확히 모르는 바다 생물을 보다 보면 세상에 이렇게 많은 종의 생명이 함께 살고 있구나, 느껴지게 돼요. 잔잔하게 흐르는 선곡도 바다 풍경과 무척 잘 어울립니다. 영상을 보면서 환경을 생각해야 하는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