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할까?>는 다양한 직업과 활동에 따른 신발의 종류와 특징을 소개하는 그림책이에요.
축구선수, 발레리나, 소방관 등 여러 직업인들이 하는 일에 맞는 신발을 보여줍니다. 각 신발의 특징과 기능이 의성어, 의태어와 함께 리듬감 있게 설명되어 있어요. 콜라주 기법으로 만든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이 눈길을 끕니다.
이 책은 신발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다양한 직업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또한 각 일에 맞는 적절한 도구(여기서는 신발)의 중요성을 알려주며, 앞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제해결력
지식탐구
창의성
사고력
다양한관점
인간
미리보기
01
12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서는 어떤 내용을 주로 다뤘어?
이 책은 여러 가지 직업이나 활동에 따라 필요한 다양한 신발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신발마다 모양이 다른 이유가 뭐였어?
각 직업이나 활동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신발의 모양과 특징도 달랐어요.
03
책에서 본 신발들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어떤 거야?
(어린이의 대답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를 들면) 발레리나의 토슈즈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축구 선수가 신은 신발은 어떤 모양이었어?
축구화는 바닥에 징이 달려 있어서 잔디밭에서 잘 달릴 수 있게 해주는 신발이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소방관 아저씨가 신은 신발의 특징은 뭐였어?
소방관 아저씨의 방수화는 신발 목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재빨리 신을 수 있게 되어 있었어
03
어부 아저씨가 신은 장화는 어떤 모습이었어?
어부 아저씨의 장화는 가슴까지 올라오는 긴 장화였어요. 물이 스미는 걸 막아주지만 움직이기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다양한 색깔의 종이와 천, 단추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신발을 만들어보아요. 책에 나온 신발들처럼 특별한 기능을 가진 신발을 상상해서 만들어도 좋아요. 만든 신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상상력과 언어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색종이, 천 조각, 단추, 가위,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