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왕 오스카>는 수염 대회에 나가고 싶은 고양이 오스카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수염 대회의 참가 조건은 이러했어요. 수염이 어깨를 넘지 않을 것, 가지런하고 엉켜 있지 않을 것, 깨끗하고 광택이 있을 것. 오스카의 수염은 발 끝까지 닿고도 남았고, 여기저기 쓸리고 엉켜있었어요. 오스카가 이런 수염을 자르려는 찰나, 거미가 말해요. '너의 수염을 멋저!' 이 책은 다르게 보는 시선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다른 각도로 보면 단점도 장점이 될 수 있지요. 거미처럼 말이에요. 오스카는 어떻게 수염 대회에서 일등을 했을까요? 까다로운 참가 조건이 오스카의 수상 이후로 '수염이 있는 누구나'로 변한답니다. 우리 함께 오스카의 이야기를 따라가보아요.
상상/모험
자존감
다양한 감정
육지 동물
다양성
자기표현
자신감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따분하다
재미가 없어 지루하고 답답한 느낌이에요.
02
손가락질
손가락으로 무엇을 가리키는 행동이에요. 다른 사람을 두고 좋지 않은 이야기를 할 때 이런 행동을 많이 해요.
03
덩굴
다른 줄기보다 길게 뻗는 식물의 줄기예요. 덩굴은 땅바닥으로 퍼지며 자라기도 하고, 막대기나 벽을 타고 오르며 자라기도 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고양이 수염 대회의 참가 자격은 무엇이였니?
세 가지 조건이 있었어요. 그림을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자신의 수염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고양이에게 거미가 뭐라고 말해주었니?
오스카의 수염이 마음에 든다고 해주었어요. 수염으로 줄타기도 하고 그네도 줄넘기도 해보고
03
거미의 이야기를 듣고 오스카가 떠올린 아이디어는 무엇이었니?
하늘에 떠다니는 풍선을 보고 아이디어가 생각났어요. 수염을 풍선에 매달아 다니는 것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