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 어떡해!>는 새 가족의 탄생으로 인한 변화와 적응 과정을 귀여운 치와와 강아지의 시선으로 그린 유쾌하고 감동적인 그림책이에요.
루리라는 이름의 치와와 강아지는 엄마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엄마의 배가 불러오고, 루리의 생활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해요. 입덧으로 고생하는 엄마, 따로 먹고 자게 된 루리, 이 모든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 루리는 결국 가출을 결심하게 돼요.
이 책은 새로운 가족 구성원의 등장으로 인한 변화와 그에 따른 감정들을 코믹하고 따뜻하게 그려내고 있어요. 특히 애니메이터 출신 작가의 뛰어난 그림 솜씨와 유머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이에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새로운 가족 구성원의 등장으로 인한 변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가족 간의 사랑과 유대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해요.
적응력
갈등해결
다양한 감정
형제자매
육지 동물
공감능력
생활습관/규칙
미리보기
01
12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루리는 왜 가출하려고 했을까?
루리는 새로운 아기가 태어나면 엄마 아빠의 사랑을 받지 못할까봐 걱정되고 불안했을 거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루리가 가족사진을 가지고 가려고 한 이유는 뭘까?
루리는 여전히 가족을 사랑하고 그리워할 것 같아서 가족사진을 가져가려고 했을 거예요.
03
루리가 결국 가출을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온 이유는 뭘까?
루리는 가족의 사랑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거나, 혼자 나가는 것이 두려웠을 수 있어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루리가 왜 "어떡해!"라고 말하고 있을까?
루리가 걱정되는 일이 생겼거나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했을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표지에 있는 강아지는 어떤 표정을 짓고 있어?
강아지가 놀란 표정을 짓고 있어요. 눈이 동그랗게 커져 있고 입을 벌리고 있어요.
03
루리는 어떤 강아지일 것 같아?
루리는 작고 귀여운 치와와 강아지일 것 같아요. 활발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일 것 같아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루리가 가출할 때 챙긴 물건들을 떠올려보고, 어린이와 함께 가상의 여행을 떠난다고 생각하며 짐을 싸봐요. 어린이에게 가장 소중한 물건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고, 여행 갈 때 필요한 물건들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요. 준비물: 가방이나 보자기, 어린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물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