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이 바빠요 바빠>는 다양한 동물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표현한 자연관찰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강아지, 고양이부터 기린, 코끼리까지 여러 동물들의 바쁜 일상이 담겨 있어요. 각 동물들의 특성을 꼼꼼히 관찰하여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답니다.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동물부터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동물까지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을 보여줘요.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우리가 평소에 지나치기 쉬운 동물들의 일상을 세심하게 포착했다는 거예요. 동물들도 우리처럼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는 걸 보여주며, 모든 생명체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주변의 작은 생명체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모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기대해요. 또한 관찰력과 호기심이 자라나 자연과 동물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요.
언어발달
생태감수성
집중력
육지 동물
동물권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0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동물들이 왜 그렇게 바빠 보였을까?
동물들은 살아남기 위해 먹이를 찾고, 집을 짓고, 위험을 피하느라 바빠 보였을 거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동물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걸 보면 어떤 생각이 들어?
동물들도 우리처럼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모든 생명체가 소중하다는 걸 느낄
03
동물들이 바쁘게 지내는 모습을 보고 우리가 배울 점은 뭐가 있을까?
동물들처럼 우리도 열심히 살아가야 한다는 걸 배울 수 있어요. 또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동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에서 본 동물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동물은 뭐야?
저는 코끼리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코로 물을 뿌리는 모습이 재미있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강아지는 책에서 뭘 하고 있었어?
강아지는 책에서 뼈다귀를 물고 달리고 있었어요.
03
다람쥐는 어떤 모습으로 나왔어?
다람쥐는 나무에서 도토리를 모으고 있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책에 나온 동물들의 특징적인 행동을 흉내내보아요. 예를 들어, 코끼리처럼 코로 물 뿌리기, 토끼처럼 깡충깡충 뛰기, 강아지처럼 뼈다귀 물고 달리기 등을 해볼 수 있어요. 이 놀이를 통해 동물들의 특성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어요. 또한 대근육 발달과 상상력, 표현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