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누구지?>는 가족 구성원들의 귀가 순간을 발소리와 함께 표현한 그림책이에요.
강아지 막둥이가 현관문 안에서 가족들의 귀가를 기다리고 있어요. 언니, 아빠, 쌍둥이, 엄마, 할머니가 차례로 귀가하며 각자의 특징적인 발소리와 함께 등장해요. 막둥이는 발소리만 듣고도 누가 오는지 알아맞히며 반갑게 맞이해요. 마지막에는 낯선 발소리와 함께 초인종 소리가 들리며 이야기가 끝나요.
이 책은 다양한 의성어와 발소리, 그림자 등을 통해 아이의 감각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워줘요. 또한 가족 구성원들의 다양한 인사 방식을 보여주며 가족 간의 사랑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줘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일상 속 작은 순간들에 더 관심을 갖고, 가족의 사랑을 느끼며 감각과 상상력이 풍부해지기를 기대해요.
오감놀이
인간
육지 동물
상상/모험
언어발달
사고력
집중력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강아지 막둥이는 왜 가족들이 올 때마다 귀를 쫑긋 세우고 기다렸을까?
막둥이는 가족들을 정말 사랑하고 보고 싶어 했기 때문에 기다렸을 거예요. 그리고 가족들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쌍둥이들이 밖에서 주워 온 보물은 뭐였을까?
쌍둥이들이 주워 온 보물은 예쁜 돌멩이나 나뭇잎, 혹은 작은 장난감 같은 것들이었을 것 같
03
마지막에 '딩동' 초인종을 누른 사람은 누구일까?
마지막에 초인종을 누른 사람은 가족들이 모두 들어왔으니까 택배 기사님이나 이웃집 친구일 수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강아지는 뭘 하고 있는 것 같아?
강아지가 귀를 쫑긋 세우고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딩동! 누구지?'라는 제목을 보니까 어떤 이야기일 것 같아?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거나 초인종을 눌러서 강아지가 누가 왔는지 궁금해하는 이야기 같아요.
03
표지에 있는 강아지는 어떤 표정을 짓고 있어?
강아지가 귀를 쫑긋 세우고 기대에 찬 표정을 짓고 있어요. 누군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 같아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가족들이 각자 다른 방법으로 걸어보고, 눈을 감은 어린이가 발소리만 듣고 누구인지 맞혀보는 놀이예요. 신발을 신거나 맨발로 걸어볼 수 있고, 빠르게 또는 천천히 걸어볼 수도 있어요. 이 놀이를 통해 청각을 발달시키고 가족 구성원의 특징을 인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