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약국으로 오세요>는 토끼가 다양한 동물 친구들에게 안전한 약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어린이가 위험에 처하지 않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게 도와주는 '안전지킴 시리즈' 그림책 중 하나예요. 토끼 약국에는 아픈 동물들이 많이 찾아와요. 토끼 약사는 동물 친구들에게 알맞은 약을 처방해주어요. 그리고 어떻게 먹고 바르는지 자세히 설명해준답니다. 약을 올바르게 먹는 법에 대해 설명해주는 이 책을 건강한 약 사용법을 위해 모든 어린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안전한 생활을 하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육지 동물
생활습관/규칙
자조기술
미리보기
01
1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반창고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에 붙이는 물건이에요. 상처가 나면 먼저 연고를 바르고 그 위에 반창고를 붙여요.
약은 함부로 먹으면 몸이 더 안 좋아질 수도 있기에 의사 선생님, 약사 선생님의 지시에 따
03
토끼 약사는 아기 돼지에게 비타민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고 했어. 왜 그럴까?
비타민도 약이라서요. 약은 정해진 만큼 먹지 않으면 몸이 나빠지기 때문이에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약은 처방을 받아야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어린이와 양육자가 함께 약의 종류, 횟수를 정해 처방전을 만들어 보아요. 인터넷을 활용하거나, 그림책을 활용하여 복용 및 사용할 때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며 활동하면 더욱 좋습니다. 처방전을 가지고 역할 놀이를 해보세요. 어린이와 양육자는 약사와 손님의 역할을 맡아요. 약은 주위의 물건을 활용해 보아요. 예를 들어 주스를 투약 병에 넣어 물약으로 대체하거나 로션으로 연고라고 상상하며 바를 수도 있어요. 놀이하는 과정에서 약품의 정확한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양육자가 도와주세요. 준비물 : 투약 병, 주스, 로션, 밴드 등 약국 놀이에 활용할 수 있는 물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