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의 여행>은 그림책 속 주인공 코끼리 '바로'가 작가의 의도를 벗어나 자신만의 여행을 떠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그림책작가 다영 씨는 코끼리 '바로'를 근사한 일등으로 만들고 싶어 해요. 하지만 바로는 달리기보다 세상이 궁금해져요. 어느 날 바로가 다영 씨의 그림을 벗어나 새로운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게 돼요. 이 과정에서 바로는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고, 다영 씨도 바로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죠.
이 책은 그림책 창작 과정을 서사로 활용해 재미를 더했어요.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분할 컷 화면이 이야기에 경쾌한 리듬을 만들어내죠. 또한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독특한 구조를 만들어냅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존중받고 스스로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을 거예요. 양육자들에게는 아이의 개성을 인정하고 함께 성장하는 관계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할 거예요.
상상력
자존감
다양성
공감능력
주도성
예술
경계존중교육
스포츠
인간
갈등해결
육지 동물
미리보기
01
16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왜 바로는 계속 달리기만 하는 게 싫었을까?
바로는 세상에 대해 궁금한 게 많아졌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싶어졌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다영 씨는 왜 바로를 일등으로 만들고 싶어 했을까?
다영 씨는 아마도 바로가 성공하고 행복해지길 바랐을 거예요. 하지만 바로의 진짜 마음은 잘
03
바로가 여행을 다녀온 후에 다영 씨와 바로의 관계가 어떻게 달라졌을 것 같아?
바로는 자신의 생각을 더 잘 표현하게 되고, 다영 씨는 바로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바로가 달리기를 멈추고 다영 씨에게 뭐라고 물어봤어?
바로가 "왜 맨날 달려야 해요?"라고 물어봤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다영 씨가 바로에게 그려준 게 뭐였어?
다영 씨가 바로에게 달리기 편한 옷과 바로가 좋아하는 빨간 자동차를 그려줬어요.
03
바로가 다영 씨의 그림을 벗어났을 때 바로의 표정은 어땠어?
바로의 얼굴에는 기분 좋은 긴장감이 있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바로처럼 여행을 떠난다면 어디로 가고 싶은지 상상해보고, 큰 종이에 여행 지도를 그려보세요.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일, 만나고 싶은 사람들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해보세요. 이 활동을 통해 아이의 꿈과 희망, 관심사를 알 수 있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요. 준비물: 큰 종이, 색연필 또는 사인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