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목욕탕>은 숲속 동물들이 사계절 내내 도토리 할아버지의 목욕탕에서 함께 어울리며 청결과 우정을 나누는 그림책이에요.
도토리 할아버지는 숲속에 목욕탕을 운영하며 사계절 내내 동물들을 맞이해요. 봄에는 겨울잠에서 깬 동물들의 묵은 때를 밀어주고, 여름에는 시원한 수박을 준비하고, 가을에는 열매를 나눠주며, 겨울에는 따뜻한 온천을 제공해요. 목욕탕에서 동물들은 서로 도우며 즐겁게 지내요.
이 책은 계절의 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동물들의 특징을 살린 귀여운 캐릭터로 그려냈어요. 목욕탕이라는 공간을 통해 서로 다른 동물들이 함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공동체의 화합과 나눔의 가치를 전달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청결의 중요성을 알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자연의 변화에 관심을 갖기를 기대해요.
다양성
기타
친구관계
공감능력
생태감수성
포용성
육지 동물
목욕
미리보기
01
14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도토리 할아버지는 왜 목욕탕을 운영하고 있어?
도토리 할아버지는 숲속 동물들이 깨끗하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목욕탕을 운영하고
집 안의 한 공간을 목욕탕으로 정하고, 계절별로 목욕탕을 꾸며보아요. 봄에는 꽃 그림을 붙이고, 여름에는 수박 모형을 만들어 놓고, 가을에는 낙엽을 그려 붙이고, 겨울에는 눈 모양 솜을 뿌려놓아요. 어린이가 동물 역할을 하고 양육자가 도토리 할아버지 역할을 하며 목욕탕 놀이를 해보세요. 이를 통해 계절의 변화를 이해하고, 역할놀이를 통해 사회성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