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너를 사랑해>는 자연과 동식물들의 사랑을 통해 아기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한 그림책이에요.
새, 나무, 코끼리, 연못, 구름, 해, 꽃, 바람 등이 서로를 사랑하는 모습을 의성어와 의태어로 표현해요. 마지막에는 바람이 아기를 사랑하고, 아기는 엄마 아빠를 사랑한다고 말해요. 각자의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에요.
이 책은 아기가 좋아하는 밝고 부드러운 색상의 그림과 재미있는 의성어, 의태어를 통해 아기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사물 인지 능력을 키워줘요. 또한 엄마, 아빠와 함께 읽으며 애착 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아기가 세상의 사랑을 느끼고, 사랑받은 만큼 다른 이에게 사랑을 나누는 사람으로 자라기를 기대해요.
언어발달
상상/모험
육지 동물
인간
오감놀이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왜 새들은 나무에게 노래를 불러줬을까?
새들이 나무를 좋아해서 그랬을 거예요. 나무가 새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해 주어서 고마워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나무가 코끼리에게 사과를 준 이유는 뭘까?
나무가 코끼리를 좋아하고 배고픈 코끼리를 도와주고 싶어서 그랬을 거예요. 나무와 코끼리가
03
바람이 아기 콧잔등에 꽃씨를 앉힌 이유는 뭘까?
바람이 아기와 재미있게 놀아주고 싶어서 그랬을 거예요. 아기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새들이 나무를 어떻게 사랑했어?
새들이 나무를 지지배배 사랑했어요. 나뭇가지에 앉아 노래를 불러주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나무는 코끼리를 어떻게 사랑했어?
나무는 코끼리를 대롱대롱 사랑했어요. 나무에 열린 사과를 코끼리에게 나누어 주었어요.
03
바람은 아기를 어떻게 사랑했어?
바람은 아기를 휘잉 휘잉 사랑했어요. 아기 콧잔등에 꽃씨를 앉히며 장난을 쳤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책에 나오는 동물, 식물, 자연 요소들의 그림을 그리거나 출력해서 준비해요. 그리고 각 요소들을 어떻게 사랑하는지 표현한 의성어, 의태어 카드도 만들어요. 아이와 함께 그림 카드와 의성어, 의태어 카드를 연결해 보며 사랑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 보세요. 이 활동을 통해 아이는 책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어요. 준비물: 그림 카드, 의성어/의태어 카드, 끈이나 리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