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의 반짝반짝 작은 별 보드북 (에릭 칼 저 에릭 칼 그림) | 우따따 책
1~2세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의 반짝반짝 작은 별 보드북
#동물#동요#플랩북
에릭 칼글
에릭 칼그림
김민정옮김
시공주니어, 2022펴냄
줄거리
<아주아주 배고픈 애벌레의 반짝반짝 작은 별 보드북>은 영어 동요를 우리말로 옮긴 리듬감 있는 문장과 에릭 칼의 그림이 어우러진 플랩 보드북이에요.
이 책에는 'Twinkle Twinkle Little Star', 'Old MacDonald had a Farm' 등 5곡의 영어 동요가 우리말로 번역되어 있어요. 각 장면마다 커다란 플랩이 있어 열어보면 노랫말의 마지막 소절과 함께 숨겨진 그림이 나타나요. 예를 들어, 비를 맞고 떨어진 거미 그림의 플랩을 열면 해가 반짝이고 거미가 다시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영어 동요를 모르더라도 한 편의 동시처럼 읽을 수 있다는 거예요. 의성어와 의태어가 풍부하고 표현이 쉽고 간결해서 말을 배우는 어린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이에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풍부한 감성과 언어 감각을 기르고, 플랩을 열고 닫으며 호기심과 집중력, 관찰력을 키우기를 기대해요. 또한 리듬감 있는 문장을 따라 말하고 노래 부르면서 즐겁게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거예요.
인간
오감놀이
언어발달
탈 것
예술
상상/모험
곤충
집중력
육지 동물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생쥐가 시계 위로 올라간 이유는 뭘까?
생쥐는 아마도 호기심이 많아서 시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고 싶었을 거예요. 또는 높은 곳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거미가 비를 맞고 떨어졌을 때 어떤 기분이었을까?
거미는 아마 슬프고 실망했을 거예요. 열심히 올라갔는데 비 때문에 떨어져서 좌절감을 느꼈을
03
버스 운전사는 왜 계속 경적을 울렸을까?
버스 운전사는 아마도 다른 차들에게 버스가 지나간다는 걸 알리려고 경적을 울렸을 거예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농장 아저씨가 키우는 동물들 중에 어떤 동물이 있었어?
농장 아저씨는 소, 돼지, 오리, 양을 키우고 있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거미가 빗속에서 무엇을 하고 있었어?
거미는 빗속에서 물홈통을 타고 올라가고 있었어요.
03
버스에 탄 사람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었어?
버스에 탄 사람들은 위아래로 흔들리고, 앞뒤로 흔들리는 모습을 하고 있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책에 나오는 동물들의 소리를 함께 내보아요. 소, 돼지, 오리, 양 등 농장 동물들의 소리를 흉내 내보세요. 양육자가 먼저 동물 소리를 내면 어린이가 맞추고, 그 다음엔 어린이가 동물 소리를 내고 양육자가 맞추는 식으로 진행해보세요. 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는 동물에 대해 배우고 청각적 인지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