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껌딱지>는 엄마와 떨어지기 싫어하는 아이의 상상과 성장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한 아이가 엄마를 너무 좋아해서 엄마 치마에서 살기로 해요. 엄마가 회사에 갈 때도, 회식할 때도, 심지어 아빠와 뽀뽀할 때도 함께 있어요. 치마 플랩을 넘기면 아이가 그 안에서 목욕하고, 춤추고, 친구와 노는 모습이 보여요. 하지만 결국 아이는 엄마 치마에서 나와 독립하게 돼요.
이 책은 플랩북 형식과 세 가지 색상만을 사용한 독특한 그림으로 시각적 재미를 더해줍니다. 엄마와 떨어지기 싫어하는 아이의 마음을 공감하면서도, 독립이 자연스러운 성장 과정임을 보여주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엄마와의 분리 불안을 극복하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는 용기를 얻기를 기대해요.
분리불안
자립심
인간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10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이가 왜 엄마 치마에서 살고 싶어 했을까?
아이는 엄마를 너무 좋아해서 항상 엄마와 함께 있고 싶었을 거예요. 엄마와 떨어지는 게 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는 아이가 치마에서 살겠다고 했을 때 어떤 기분이었을까?
엄마는 아이가 자신을 많이 좋아한다는 걸 알아서 기뻤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동시에 아이가
03
아이가 엄마 치마에서 나오기로 결심한 이유는 뭘까?
아이가 점점 자라면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을 거예요. 또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엄마 치마 안에서 아이가 뭘 하고 있었어?
아이가 엄마 치마 안에서 목욕도 하고, 춤도 추고, 친구와 함께 놀기도 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가 회사에 갈 때 아이는 어디 있었어?
아이는 엄마 치마 안에 있었어요. 엄마가 회사에 갈 때도 아이는 엄마와 함께 있었죠.
03
아이가 엄마 치마에서 나온 후에 무엇을 했어?
아이는 엄마 치마에서 나와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더 넓은 세상을 경험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큰 종이나 천으로 엄마 치마를 만들어요. 그 안에 아이가 들어가서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아이가 치마 안에서 하고 싶은 활동들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소품으로 만들어 넣어볼 수 있어요. 이 놀이를 통해 아이는 안정감을 느끼면서도 독립심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큰 종이나 천, 색연필, 가위, 풀, 소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