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도시, 파리>는 19세기 말 파리를 배경으로 한 화가의 자유로운 예술 세계와 그의 작품이 겪는 여정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센강 옆에서 파란 태양을 그리는 한 화가가 있어요. 사람들은 그의 그림을 비웃지만, 화가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그림을 그려요. 그의 그림은 우여곡절 끝에 신사에게 팔리고, 이후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결국 루브르 박물관에 걸리게 돼요. 하지만 화가에게는 그런 결과보다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 더 중요해요.
이 책은 파리의 12개 유명 장소를 배경으로 화가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며, 예술의 자유로움과 창의성의 가치를 보여줘요. 강렬한 색감과 독특한 표현으로 그려진 그림들은 우리의 고정관념을 깨고 상상력을 자극해요.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표현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용기를 얻기를 기대해요.
다양한관점
인간
자기표현
자신감
창의성
예술
미리보기
01
14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사람들이 화가의 그림을 비웃었을 때 화가의 기분은 어땠을까?
화가는 조금 슬펐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자신의 그림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서 크게 신경 쓰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화가의 그림이 루브르 박물관에 걸렸을 때, 그 그림을 비웃었던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그 사람들은 놀랐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그림이 유명한 박물관에 걸리게
03
화가가 계속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이유는 뭘까?
화가는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믿었기 때문일 거예요.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화가가 그린 그림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게 뭐야?
파란색 태양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보통 태양은 노란색이나 빨간색으로 그리는데, 파란색으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화가의 그림이 어떤 여정을 거쳐서 루브르 박물관에 걸리게 됐어?
처음에는 신사에게 팔렸고, 그 다음에는 골동품상으로 갔다가 예술 애호가의 눈에 띄었어요.
03
책에 나온 파리의 유명한 장소들 중에 어떤 곳이 가장 인상 깊었어?
에펠탑이 가장 인상 깊었어요. 높고 웅장한 모습이 멋있어 보였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책에 나온 파리의 유명 장소들을 참고해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파리 풍경을 그려보아요. 태양, 하늘, 건물 등의 색깔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표현해보세요. 평범한 색깔 대신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로 그림을 완성해보세요. 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