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의 털 스웨터>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동물 친구들이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우정을 나누는 과정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북쪽에 사는 스라소니 리사와 곰 닐스는 남쪽에서 온 여우원숭이 오토를 맞이해요. 오토가 추위에 감기에 걸리자, 리사와 닐스는 오토를 위해 자신들의 털로 스웨터를 만들어요. 스웨터를 입고 따뜻해진 오토는 멋진 오로라 그림을 그려 친구들에게 선물해요.
이 책은 서로 다른 점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의 중요성을 보여줘요. 또한 친구를 위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우정의 의미를 전달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차이를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기를 기대해요.
오토는 스웨터를 볼 때마다 리사와 닐스의 따뜻한 마음과 북쪽 나라에서의 추억이 떠올라 행복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리사와 닐스는 오토를 위해 어떤 선물을 만들었어?
리사와 닐스는 오토를 위해 자신들의 털로 스웨터를 만들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오토는 어디에서 왔어?
오토는 따뜻한 남쪽 나라에서 왔어요.
03
리사와 닐스는 스웨터를 만들 때 어떤 재료로 색을 냈어?
리사와 닐스는 양파, 붉은 양배추, 붉은 양파로 실을 물들여 색을 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리사와 닐스처럼 털실을 만들어 보아요. 부드러운 솜이나 털실을 준비해서 실처럼 길게 늘어뜨려 보세요. 그 다음 양파 껍질이나 양배추 등으로 물들이기를 해보아요. 이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색깔의 변화를 관찰하고 자연 재료로 염색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준비물: 솜 또는 털실, 양파 껍질, 양배추, 큰 그릇,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