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이 너무 많아!>는 욕심 때문에 다투는 두 친구가 나눔의 즐거움을 깨닫는 과정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오리가 주운 막대기를 가지고 놀려고 하자, 친구 도트도 그 막대기를 갖고 싶어해요. 오리는 깃대로, 도트는 칼로 쓰고 싶어 서로 욕심을 부리며 다투게 되죠. 결국 각자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되지만 둘 다 지루해해요. 그러다 함께 나누면 더 즐겁다는 것을 깨닫고 화해하게 돼요.
이 책은 아이들의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유욕으로 인한 다툼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짧고 간결한 대화체로 아이들이 쉽게 공감하고 웃을 수 있게 해요. 또한 나눔과 양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어요.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욕심보다는 나눔의 즐거움을 알고, 친구와의 갈등을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우기를 기대해요.
친구관계
육지 동물
양보
친구관계
갈등해결
인간
미리보기
01
0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오리랑 도트가 막대기를 서로 갖고 싶어 한 이유가 뭘까?
오리와 도트 모두 막대기로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일 거예요. 오리는 깃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오리랑 도트가 각자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왜 지루했을까?
아마도 혼자 노는 것보다 친구와 함께 노는 게 더 재미있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일 거예요.
03
오리랑 도트가 막대기를 함께 나눠 갖기로 했을 때 어떤 기분이었을까?
오리와 도트 모두 기분이 좋았을 거예요. 친구와 화해해서 기쁘고, 함께 놀 수 있어서 즐거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오리랑 도트가 막대기를 가지고 뭐라고 말했어?
오리는 "이건 깃발을 달아 깃대로 쓸 거예요."라고 말했고, 도트는 "아니, 이건 내 칼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오리랑 도트가 각자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어떤 표정을 짓고 있었어?
오리와 도트 모두 지루해하는 표정을 짓고 있었어요.
03
오리랑 도트는 결국 어떻게 놀기로 했어?
오리와 도트는 막대기를 함께 나눠 가지고 놀기로 했어요.
01
03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막대기를 이용해 다양한 물건으로 변신시켜 보는 놀이예요. 양육자와 어린이가 번갈아가며 막대기로 표현할 수 있는 물건을 말하고 그 물건처럼 사용해 보세요. 예를 들어 "이건 지휘봉이에요!"라고 말하고 지휘자처럼 막대기를 흔들어 보는 거예요. 이 놀이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어요. 준비물: 막대기(안전한 재질의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