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그러다가!>는 엄마의 잔소리를 듣지 않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주인공이 더러워진 채로 집안을 누비면 엄마가 말해요. 너, 그러다가 까마귀가 형님 한다! 씻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있으니 엄마가 또 말하죠. 너, 그러다가 나무늘보가 형님 한다! 근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 엄마의 말처럼 까마귀, 나무늘보, 황소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주인공을 따라다니며 형님! 형님! 하는 것 아니겠어요? 이 책은 한참 자기주장이 강해지며 고집을 부리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함께 바른 생활 길잡이를 제시해주는 그림책, 함께 읽어보세요.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바른 생활을 통해 건강한 하루를 쌓아가기를 바랍니다.
인간
생활습관/규칙
갈등해결
상상/모험
자조기술
감정조절
미리보기
01
0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나무늘보
동작이 매우 느린 동물이에요. 털이 길고 거친 특징이 있고, 나뭇잎이나 열매를 따먹어요.
02
청개구리
작은 초록색의 개구리에요. 엇나가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청개구리 같다고 말하기도 해요.
03
형님
형을 높여서 부르는 말이에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아이는 무엇을 하기 싫어했니?
목욕을 하기 싫어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에게 누가 형님이라고 불렀니?
까마귀, 나무늘보, 황소, 청개구리... 동물들이 형님이라고 불렀어요.
03
아이는 동생들이 많아져서 좋아했니?
처음에는 좋아했어요! 그런데 점점 동물들이 소란스럽게 하고 어지럽히자 형님을 그만하고 싶어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OO이는 책에 나온 엄마가 아이에게 하는 말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니?
이 책은 씻기 싫어하는 아이에 관한 책이지만, 아이의 입장에서는 지기 싫은 엄마의 잔소리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가 아이에게 뭐라고 이야기 했다면 동물 동생들이 생기기 전에 씻을 수 있었을까?
아이는 그냥 씻기 싫은 기분이었기 때문에 뭐라고 이야기해도 씻지 않았을 수 있어요. 아니면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책을 덮은 다음 주위를 둘러보세요. 혹시 지저분하거나 어지러워져 있는 것은 없나요? 동물 동생들이 찾아오기 전에 얼른 정리해보아요. 어지러운 것은 그대로 두면 점점 더 불어나게 된답니다. 그러면 동물 동생들이 생길지도 몰라요! 그때그때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직접 주변을 청소하며 청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