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자람이 앞에 신비한 돈벌레가 나타나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했어요. 자람이는 엄마 아빠가 행복했던 때로 돌아가,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대요. 그래서 용기 내어 부모님의 어린 시절로 떠나, 사랑이 시작된 특별한 순간들을 만나 보게 돼요. 이 과정에서 자람이는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가족의 따뜻한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대요. 우리 친구들도 자람이와 함께 사랑과 이해가 가득한 마음으로 무럭무럭 자라나길 바랍니다.
인간
곤충
상상/모험
다양한 감정
갈등해결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돈벌레
이 그림책에 나오는 특별한 벌레 이름이에요. 다리가 아주 많고 몸이 긴 벌레처럼 생겼어요.
02
아빠
나를 아끼고 사랑해 주는 남자 가족을 아빠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아빠는 여자아이의 손을 잡고 함께 걸어요.
03
달리기
두 발로 빨리빨리 뛰어서 앞으로 나아가는 행동이에요. 그림책 속 여자아이가 신나게 달리고 있어요.
04
백로
몸이 하얗고 다리가 긴 새를 백로라고 불러요. 하천이나 논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살아요.
05
손
우리 몸에서 팔에 달려 있는 부분으로, 물건을 잡거나 다른 사람과 인사를 할 때 사용해요. 그림책에서 아빠가 여자아이의 손을 잡고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돈벌레는 어떻게 생겼는지 함께 이야기해 볼까요?
돈벌레는 다리가 아주 많고 몸이 길쭉하게 생겼어요. 그림책 표지에도 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자람이 엄마와 아빠가 서로를 보면 '한숨'만 짓는다고 했어요. '한숨'을 쉬는 건 어떤 마
슬프거나, 속상하거나, 힘든 마음일 때 '한숨'을 쉬어요. 자람이 엄마 아빠도 속상한가 봐
03
자람이가 새집 방구석에 '웅크리고 앉아' 있었대요. '웅크리고 앉아' 있다는 건 어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