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정원』에는 아무도 들어오지 못하게 막았던 커다란 정원을 가진 거인이 나와요. 하지만 맑고 순수한 아이들이 정원에 찾아오면서 거인의 닫혔던 마음이 활짝 열리게 돼요. 이 책은 함께 나누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소중한 지혜를 가르쳐 준답니다. 우리 친구들도 이 책을 읽으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워보아요.
친구관계
공감능력
정서지능
예술
인간
미리보기
01
1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거인
몸집이 아주 크고 힘이 센 사람을 '거인'이라고 불러요. 이 그림책에도 커다란 거인 아저씨가 나와요.
02
정원
예쁜 꽃과 나무, 풀들을 심고 가꾸어 놓은 곳을 '정원'이라고 해요. 그림책 속 거인의 정원처럼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03
아이
엄마 아빠의 사랑을 듬뿍 받는 귀엽고 어린 사람을 '아이'라고 불러요. 친구들과 함께 놀고 배우는 우리 모두가 아이예요.
04
놀다
친구들과 신나게 뛰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놀다'라고 해요. 이 그림책의 아이들도 정원에서 놀았어요.
05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서 가지와 잎이 있는 커다란 식물을 '나무'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정원에도 나무들이 많이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를 보면 정원이 왠지 쓸쓸하고 추워 보여요. 정원이 이렇게 변한 건 어떤 계절과 비
정원에 나뭇잎도 없고 하얀 눈이 쌓여 있어서 차가운 겨울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들이 정원에서 놀면서 "와, 여기 있으면 정말 행복해!" 하고 소리쳤어요. '행복'은
'행복'은 기분이 아주 좋고 즐거운 마음을 말해요. 맛있는 것을 먹을 때, 친구와 재미있게
03
거인은 처음에 "욕심이 너무 많았어요"라고 책에 쓰여 있어요. '욕심'은 어떤 마음일까요?
'욕심'은 자기만 가지려고 하고,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어 하지 않는 마음을 말해요. 거인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거인이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다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정원에 누가 와 있었나요?
학교에서 돌아온 아이들이 거인의 아름다운 정원에서 재미있게 놀고 있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거인은 왜 자기 정원 둘레에 높은 담을 쌓았을까요?
자기 정원을 아이들과 나누기 싫어서 자기 혼자만 가지려고 담을 쌓았어요.
03
아이들이 정원에서 쫓겨난 후에 정원은 어떻게 변했나요?
봄이 와도 꽃이 피지 않고 새들이 노래하지 않는 차가운 겨울 모습으로 변했어요. 거인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