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가 오리를 낳았어요"는 배고픈 여우가 연못에서 커다란 오리알을 줍는 이야기예요.
여우는 맛있는 오리를 먹고 싶어서 오리알을 품어보려 애쓴답니다.
그런데 알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여우는 점점 친구가 되는 것 같은 따뜻한 마음을 느껴요.
결국 귀여운 아기 오리가 태어나고, 여우는 맛있는 오리 대신 멋진 오리 아빠가 된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먹고 싶은 마음보다 더 소중한 우정과 사랑의 가치를 깨닫는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친구관계
유머/재미
다양한 감정
공감능력
육지 동물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여우
뾰족한 귀와 주황색 털을 가진 동물이에요. 긴 꼬리가 풍성하고 예뻐요.
02
알
새나 뱀 같은 동물이 낳는 동그란 모양의 작은 집이에요. 알 속에서는 아기 동물이 자라요.
03
품다
새가 알을 따뜻하게 덮어 주고 보살펴서 아기가 알 속에서 잘 자라도록 돕는 행동이에요.
04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며 가지와 잎이 있는 커다란 식물이에요. 숲이나 공원에서 많이 볼 수 있어요.
05
오리
물 위에서 헤엄치고 땅에서는 뒤뚱뒤뚱 걷는 새예요. 우리에게 맛있는 알을 주기도 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여우가 너무 배고파서 "배고픔이 가시지 않았어요"라고 했어요. '배고픔이 가시지 않았다'는
계속 배가 고팠다는 뜻이에요. 아무리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았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여우가 알을 품는 모습이 "좀 엉성하기만 합니다"라고 했어요. '엉성하다'는 어떤 말일까요
잘하지 못하고 서툴다는 뜻이에요. 여우는 알을 잘 품지 못했어요.
03
오리알과 지내면서 외로웠던 여우가 "외톨이"가 아니게 되었어요. '외톨이'는 무엇을 말하는
친구가 없어서 혼자 있는 것을 말해요. 여우는 혼자였는데 알이 생겨서 혼자가 아니게 된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