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 (한국법교육센터 저 임광희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
한국법교육센터글
임광희그림
가나가나문화콘텐츠, 2015펴냄
줄거리
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규칙과 법이 왜 필요한지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장난꾸러기 준수가 여러 사건을 겪으며 규칙이 없어지면 생기는 불편함과 위험을 깨닫게 되지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는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지혜와 더불어 공동체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친구들과 함께 지킬 수 있는 규칙을 배우고 올바르게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갈등해결
공공장소예절
생활습관/규칙
인간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자동차
바퀴가 달려 움직이는 탈것이에요. 우리를 태워주고 짐도 옮겨주는 고마운 탈것이랍니다.
02
선생님
우리에게 재미있는 것을 가르쳐주고,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어른이에요. 학교나 유치원에서 만날 수 있어요.
03
뛰다
두 다리로 바쁘게 움직여서 빠르게 달려가는 모습이에요. 친구들과 신나게 운동장에서 뛰놀아요.
04
화나다
마음이 속상하고 기분이 좋지 않아 얼굴이 찡그려지는 감정이에요. 친구가 잘못했을 때 화가 날 수 있어요.
05
어린이
작고 어린 사람을 말해요. 여러분처럼 자라고 있는 친구들을 어린이 라고 불러요.
06
버스
여러 명의 사람을 태우고 길 위를 달리는 커다란 자동차예요. 버스를 타고 유치원이나 놀러 갈 수 있어요.
07
넘어지다
걷거나 뛰다가 발이 걸리거나 미끄러져서 땅이나 바닥에 쓰러지는 거예요. 넘어져서 아프지 않게 조심해야 해요.
01
07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우당탕탕'은 어떤 소리일까요?
막 넘어지거나 물건이 부딪히는 시끄러운 소리예요. 준수가 복도에서 뛰어다닐 때 나는 소리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준수가 쓴 '반성문'은 무엇일까요?
잘못한 일을 생각하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글이에요. 준수는 복도에서 뛰어서 반
03
'고모'는 가족 중에 어떤 분을 말하는 걸까요?
아빠나 엄마의 여자 형제를 말해요. 준수에게는 변호사 고모가 계셨어요.
04
'법 대장'은 무슨 뜻일까요?
법을 아주 잘 알고, 법이 필요할 때 멋지게 도와주는 사람을 말해요. 이 책에서는 준수가
05
준수가 '규칙'이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규칙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우리가 모두 함께 잘 지내기 위해 꼭 지켜야 하는 약속 같은 거예요.
06
준수가 복도에서 뛰다가 선생님께 '반성문'을 써야 한다고 혼났어요. 반성문은 무엇을 하는
내가 잘못한 일을 생각하고, 다음에는 잘하겠다고 약속하는 글을 쓰는 거예요.
01
06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장난꾸러기 나준수예요. 처음에는 규칙을 귀찮아했지만, 나중에는 법이 왜 필요한지 알게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