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몰래 강아지 키우기"는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하는 아이와 반대하는 엄마 사이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랍니다. 아이는 강아지를 몰래 키우며 벌어지는 신나는 사건들을 통해 책임감과 배려를 배우게 될 거예요. 또, 엄마의 숨겨진 사연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이해를 깊이 느낄 수 있답니다. 함께하는 동안 아이의 마음이 쑥쑥 자라나길 바랍니다.
갈등해결
육지 동물
인간
유머/재미
동물권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강아지
작고 귀여운 아기 개를 강아지라고 불러요. "멍멍!" 소리를 내고 꼬리를 흔들어요.
02
엄마
나를 낳아 주시고 사랑으로 키워 주시는 가족이에요. 보통 여자 어른을 엄마라고 불러요.
03
키우다
아직 작은 동물이나 식물이 잘 자라도록 먹이를 주고 보살펴주는 것을 말해요. 아기를 돌보는 것도 '키우는 것'이에요.
04
똥
맛있는 음식을 먹고 몸 밖으로 나오는 것이 똥이에요. 강아지도 똥을 눠요.
05
씻다
몸이나 물건에 묻은 더러운 것을 물이나 비누 같은 것으로 깨끗하게 만드는 행동이에요. 손이나 발, 물건들을 깨끗하게 씻어요.
06
놀다
놀다는 친구나 장난감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거예요. 강아지와 공놀이를 하거나 인형을 가지고 재미있게 노는 것 모두 '놀다'라고 해요.
07
상자
상자는 물건을 담거나 포장할 때 쓰는 네모난 그릇이에요. 표지에 강아지가 숨어 있는 모습이 상자 안에 있어요.
08
목욕
몸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물로 씻는 것을 '목욕'이라고 해요. 강아지도 목욕을 해야 깨끗해질 수 있어요.
01
08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엄마 몰래'는 무슨 뜻인 것 같아요?
엄마한테 알리지 않고, 엄마가 모르게 한다는 뜻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인성이가 강아지를 키우면 좋다고 생각했던 점은 무엇이었어요?
혼자 있을 때 같이 놀 수 있고, 집에 오면 반갑게 맞아주고, 훈련하는 재미도 있고, 심부
03
'돌발 사태'는 어떤 상황을 말하는 걸까요?
예상하지 못했는데 갑자기 일어나는 큰일을 말해요. 강아지를 몰래 데려와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04
책 제목에 나오는 '몰래'는 어떤 뜻일까요?
'몰래'는 다른 사람한테 알리지 않고, 아무도 모르게 비밀로 하는 것을 말해요. 인성이가
05
인성이가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엄마한테 '조르다'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조르다'는 것은 무엇인가를 해달라고 자꾸 부탁하고 말하는 거예요. 인성이가 강아지를 키우
06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우리와 함께 살면서 가족처럼 지내는 동물 친구들을 뭐라고 부를까요?
맞아요, '반려동물'이라고 불러요.
07
책 제목에 '몰래'라는 말이 있어요. '몰래'는 어떤 뜻일까요?
아무도 모르게 숨어서 하는 것을 '몰래'라고 해요. 인성이가 엄마 몰래 강아지를 키우려고
08
인성이는 엄마에게 강아지를 키우자고 많이 졸랐대요. '조르다'는 어떤 뜻일까요?
무엇을 해달라고 자꾸자꾸 부탁하는 것을 '조르다'라고 해요.
01
08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인성이는 왜 강아지를 그렇게 키우고 싶어 했을까? 너도 강아지를 키우고 싶었던 적이 있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인성이는 강아지를 몰래 키우기 위해 어떻게 했어? 만약 네가 인성이 입장이라면 어떻게 했을
03
강아지를 키우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예: 밥, 물, 잠자리, 산책, 배변 훈련 등)
04
엄마는 왜 처음에는 강아지를 키우는 것을 반대했을까? 엄마의 마음은 어땠을 거라고 생각하니
05
인성이와 엄마가 강아지 몽돌이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어떻게 알게 되었을까? 우리가 강아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