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냠냠~밥이 되고 약이 되는 운동"은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즐거운 운동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재미있는 동화와 함께 운동 선생님도 나와서 운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줘요.
우리가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운동이 얼마나 우리 몸에 좋은지 알 수 있어요.
어렵고 힘들게만 느껴졌던 운동이 사실은 재미있는 놀이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거예요.
이 책을 읽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생활습관/규칙
지식탐구
집중력
인간
미리보기
01
18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운동
몸을 움직여서 건강해지는 모든 활동을 말해요. 뛰기, 걷기, 줄넘기처럼 재미있게 몸을 움직이는 거예요.
02
밥
우리가 매일 먹는 맛있는 음식이에요. 힘을 내서 활동할 수 있게 해줘요.
03
뛰다
달리기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말해요. 점프를 하거나 줄넘기를 할 때도 '뛰다'라고 해요.
04
걷다
두 발로 한 발 한 발 움직여서 앞으로 가는 거예요. 산책을 하거나 어디 갈 때 하는 움직임이에요.
05
소파
푹신하고 편안해서 앉거나 누울 수 있는 가구예요. 거실에 주로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제목에 '냠냠'과 '밥이 되고 약이 되는' 운동이라는 말이 나와요. '밥이 되고 약이
운동이 우리 몸에 아주 좋아서 밥처럼 힘이 나고, 아플 때 낫게 해주는 약처럼 몸을 건강하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빛나 엄마가 "나무늘보라니 너무해!"라고 말했어요. 나무늘보가 어떤 동물이에요?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아주 느릿느릿 움직이는 동물이에요. 엄마는 빛나가 움직이지 않고 가만
03
빛나가 소파에 누워서 '딩굴딩굴' 텔레비전을 본다고 했어요. '딩굴딩굴'은 어떤 모습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