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비율>은 아늑하고 따뜻한 세상을 살던 사랑스러운 아기의 이야기예요.
어느 날 아기의 세상에 작은 구멍이 생기면서 낯선 변화들이 찾아오기 시작해요.
아기는 처음에는 무섭고 불안했지만, 용기를 내어 새로운 세상을 만나러 떠난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친구들은 낯선 상황에서도 두려움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배울 수 있을 거예요.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공감능력
인간
정서지능
상상/모험
회복탄력성
다양한 감정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아기
아기는 엄마 뱃속에서 태어나 아주 어린 사람을 말해요. 이 그림책에는 세상에 던져진 소중한 아기가 나온답니다.
02
우유
우유는 하얗고 맛있는 액체로, 아기들이 튼튼하게 자라기 위해 마시는 거예요. 그림책 속 아기는 우유를 마시며 건강하게 자라요.
03
꽃
꽃은 예쁜 색깔과 좋은 향기를 가진 식물이에요. 아기는 작은 꽃을 소중하게 바라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답니다.
04
구름
구름은 하늘에 둥둥 떠다니는 하얀 솜뭉치 같아요. 구름에서 비가 내리기도 하고, 아기에게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기도 해요.
05
기다
기다는 아기들이 배를 바닥에 대고 손과 무릎을 움직여 앞으로 나아가는 동작이에요. 아기는 기어가며 새로운 세상을 탐험한답니다.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제목이 '마음의 비율'인데, '비율'이 무슨 뜻일까요?
'비율'은 어떤 것과 다른 것의 양을 비교하는 말이에요. 내 마음에 기쁜 마음이 얼만큼 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기가 행복하게 지내던 곳을 "우유가 강처럼 흐르고 꽃향기가 가득한 곳"이라고 표현했어요.
맛있는 우유도 아주 많고, 예쁜 꽃들의 좋은 냄새도 가득해서 아기가 살기 아주 좋은 곳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