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 문구점 별별 문구점"은 서로 다른 달콤한 친구 다현이와 유나의 우정 이야기에요.
친한 친구라 믿었던 다현이와 유나 사이에 작은 오해가 생기기도 해요.
하지만 친구가 어려울 때 손을 내밀어 함께 돕는 예쁜 마음을 보여주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친구들도 친구의 소중함과 서로를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울 수 있어요.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고 사랑하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다양한 감정
갈등해결
공감능력
인간
친구관계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문구점
연필, 공책, 지우개처럼 공부할 때 필요한 물건이나 스티커, 장난감 같은 재미있는 물건을 파는 가게예요.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들이 가득한 곳이랍니다.
02
우산
비가 올 때 비를 맞지 않도록 우리 몸을 가려주는 물건이에요. 펴고 접을 수 있어서 편해요.
03
비
하늘에서 뚝뚝 떨어지는 물방울이에요. 비가 오면 땅이 축축해지고 우산이 필요해요.
04
친구
나와 사이좋게 지내며 함께 놀고 이야기하는 사람이에요. 친구랑 같이 있으면 즐거워요.
05
강아지
멍멍 짖는 소리를 내고 꼬리를 흔들며 사람을 잘 따르는 귀여운 동물이에요. 우리와 함께 사는 반려동물 중 하나예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다현이는 유나가 자기 베프라고 "버릇처럼" 말했어요. "버릇처럼" 말한다는 건 어떤 뜻일까
늘 하던 대로, 습관처럼 말한다는 뜻이에요. 유나는 다현이를 자주 베프라고 불렀나 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유나가 상명이에게 한 말 때문에 다현이의 얼굴이 "붉어지게" 되었대요. "붉어지게" 되었다
부끄럽거나 화가 나서 얼굴이 빨개졌다는 뜻이에요. 유나의 말 때문에 다현이가 속상하고 창피
03
다현이가 유나에게 "배반감"을 느꼈다고 했어요. 배반감은 어떤 마음일까요?
믿었던 친구가 나를 실망시키거나 내 편이 아니라고 생각할 때 드는 속상한 마음이에요.
04
다현이가 엄마에게 지갑이 "발이 달린 것도 아닌데" 어디 있냐고 물었어요. '발이 달린 것
지갑이 스스로 움직여서 사라질 리 없다는 뜻이에요. 지갑이 갑자기 없어진 게 이상하다는 말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예요?
다현이와 유나예요. 그리고 강아지 또또도 나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다현이는 왜 유나에게 속상한 마음이 들었나요?
유나가 학교에서 다현이 말을 들은 척도 안 하고, 상명이 생일 선물에 대해서도 다현이를 속
03
다현이와 유나는 어떻게 다시 친한 베프가 되었나요?
다현이의 강아지 또또를 함께 찾으러 다니면서 다시 친해졌어요.
04
유나가 다현이에게 미안하다고 귀엣말을 해주었지요? 유나가 왜 다현이와 못 놀았다고 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