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놀이를 할까"는 사랑하는 두 형제의 따뜻한 이야기예요.
형과 동생은 언제 어디서든 함께 신나는 사자 놀이를 하지요.
힘든 일이 있거나 가족이 아플 때도, 이 사자 놀이로 서로를 위로하고 더욱 단단해져요.
두 형제의 용감한 사자 놀이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힘을 느낄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씩씩하고 사랑이 넘치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회복탄력성
육지 동물
형제자매
상상/모험
상상력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사자
아프리카 넓은 풀밭에 살면서 크아앙 하고 울부짖는 용감한 동물이에요. 이 그림책에서는 아이들이 사자처럼 사냥 놀이를 해요.
02
놀이
친구들이나 혼자서 재미있게 몸을 움직이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놀이'라고 해요. 이 책에서는 친구와 함께 사자처럼 행동하며 놀고 있어요.
03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줄기가 굵고 단단하며 키가 아주 크게 자라는 식물이에요. 그림책 곳곳에 멋진 나무들이 많이 보여요.
04
사냥
힘이 센 동물이 약한 동물을 잡아서 먹는 것을 '사냥'이라고 해요. 이 책에서 사자는 영양 같은 동물을 사냥한다고 말하고, 아이들도 사냥 놀이를 해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있는 그림을 보면서, '사자 놀이'는 어떤 놀이일지 이야기해 볼까요?
사자처럼 크아앙 소리를 내고, 친구나 형제 등에 올라타서 함께 달리는 놀이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사자 형제가 살고 있다고 상상하는 곳은 어디였나요?
넓고 풀이 많은 '사바나'였어요. 그림처럼 예쁜 나무들이 있는 곳이에요.
03
사자 형제가 엄마와 아빠를 '영양'과 '누'라고 부르는 부분이 있었어요. 영양과 누는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