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타프 : 대륙 이동설의 비밀을 푼 여성 과학자 (제스 키팅 저 케이티 히키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마리 타프 : 대륙 이동설의 비밀을 푼 여성 과학자
제스 키팅글
케이티 히키그림
도토리숲, 2022펴냄
줄거리
"마리 타프 : 대륙 이동설의 비밀을 푼 여성 과학자"는 아무도 몰랐던 깊은 바닷속 비밀을 찾아낸 용감한 여성 과학자 마리 타프의 이야기예요.
사람들은 마리 타프의 말을 믿지 않았고, 과학 분야에서 여성의 활동이 쉽지 않던 때였어요.
하지만 마리 타프는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바닷속 지도를 그려 대륙이 움직인다는 놀라운 비밀을 밝혀냈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친구들도 어려움 앞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멋지게 도전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요.
어떤 문제든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평등
상상/모험
인간
끈기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바다
아주 넓고 파란 물이 있는 곳을 바다라고 해요. 물고기 친구들이 살고 파도도 철썩이는 곳이랍니다.
02
지도
어떤 곳의 길이나 모양을 종이 위에 그려 놓은 그림이에요. 길을 찾거나 세상을 알아볼 때 보아요.
03
나무
땅에 뿌리를 박고 서서 위로 자라나는 식물이에요. 커다란 줄기와 가지에 잎사귀들이 달려 있어요.
04
돋보기
작은 것을 크게 보이게 해주는 동그란 안경 같은 도구예요. 신기한 것들을 자세히 볼 때 사용해요.
05
여자
사람들 중 여자 아이나 여자 어른을 부르는 말이에요. 그림 속 마리도 여자이지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마리 타프는 '지질학자 아빠'처럼 땅 표면을 공부하고 싶어 했대요. '지질학자'는 어떤 일
땅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변하는지 연구하는 사람이에요. 땅속에 있는 돌멩이, 흙, 화석 같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마리 타프가 해저 지도를 그렸다고 하는데, '해저'는 어디를 말하는 걸까요?
'해저'는 바다의 아주 깊은 밑바닥을 말해요. 우리가 수영하는 바다 아래에 땅이 숨어 있어
03
그림책에 나오는 '대륙 이동설'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걸까요?
옛날에는 모든 대륙이 한 덩어리였다가, 아주아주 천천히 움직여서 지금처럼 여러 개로 나누어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마리 타프는 어릴 때부터 무엇을 좋아하고 궁금해했을까요?
아빠랑 같이 숲이나 강 같은 곳을 탐험하고, 지도를 보면서 이 세상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마리 타프가 하고 싶은 일이 있었는데, 왜 바로 할 수 없었을까요?
옛날에는 여자들이 과학자가 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대요. 특히 바다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