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 되는 이야기》는 귀여운 아기 하마가 엄마의 말에 "말도 안 돼!"라고 외치며 시작되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예요. 엄마 말대로 풀을 먹으면 쑥쑥 큰다는 것을 믿지 못했던 아기 하마가 용기를 내어 풀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재미있게 보여준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와 함께, 힘들 때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친구의 소중함을 배우게 될 거예요. 또한, 아이가 익숙하지 않은 일들 앞에서 용기를 낼 때 필요한 부모님의 따뜻한 응원과 지지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답니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멋지게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처럼, 우리 아이들도 용기를 내어 스스로 해내는 기쁨을 배우며 자라나길 바랍니다.
편식
상상/모험
육지 동물
생활습관/규칙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하마
하마는 몸집이 아주 크고 주로 아프리카에 살면서 물속을 좋아하는 동물이에요. 그림책에 나오는 귀여운 아기가 바로 하마예요.
02
풀
땅에서 자라나는 초록색 식물을 풀이라고 불러요. 하마가 먹는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이 풀이랍니다.
03
먹다
음식이나 풀 같은 것을 입에 넣어서 삼키는 것을 '먹다'라고 해요. 그림책에 나오는 하마와 애벌레가 풀을 먹고 있어요.
04
엄마
나를 낳아 주신 분을 엄마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하마에게 풀을 먹으라고 이야기해 주는 분이 엄마예요.
05
크다
키나 몸집이 점점 더 자라는 것을 '크다'라고 하고, 물건의 크기가 보통보다 큰 것을 '크다'라고 말해요. 하마는 풀을 먹고 엄마처럼 쑥쑥 크고 싶어 해요.
06
애벌레
애벌레는 나비나 나방이 되기 전에 나뭇잎을 먹고 자라는 작은 벌레예요. 몸을 꿈틀꿈틀 움직여요.
01
06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하마가 엄마 말에 "말도 안 돼!" 하고 외쳤어요. 무슨 뜻일까요?
믿을 수 없다는 뜻이에요.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할 때 쓰는 말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엄마 하마가 풀을 먹으면 "쑥쑥" 큰다고 했어요. "쑥쑥"은 어떤 모습일까요?
아주 빨리, 그리고 키가 크게 자라는 모습이에요.
03
줄거리에 하마의 "좌충우돌 성장기"라고 쓰여 있어요. "좌충우돌"은 어떤 말일까요?
이리저리 부딪히고 어려운 일이 생기지만, 포기하지 않고 씩씩하게 해나가는 모습을 말해요.
04
"말도 안 돼!"는 무슨 뜻일까요?
믿기지 않거나, 자기가 생각하기에 이상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정말이야? 그럴 리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