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밤 필통 안에서 3, 병아리 붓은 억울해'는 우리 친구들의 상상 속 필통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병아리 연필이 억울한 꿈을 꾸다가 새로운 글자를 만나고, 연필과 지우개는 담이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예요.
친구에게서 온 새 연필도 우리 필통에서 점점 마음을 열며 가족이 되는 따뜻한 이야기들이 들어있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내가 가진 특별함을 알고,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며 더불어 사는 지혜를 배울 수 있어요.
새로운 상황에서도 씩씩하게 적응하는 멋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지식탐구
육지 동물
적응력
공감능력
친구관계
다양한 감정
유머/재미
인간
상상/모험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붓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쓰는 도구예요. 뾰족한 털 끝에 물감이나 먹물을 묻혀서 사용해요.
02
필통
연필이나 붓처럼 길쭉한 물건들을 넣어 보관하는 상자나 통이에요.
03
먹
붓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쓰는 검은색 물감 같은 거예요. 물에 갈아서 사용해요.
04
쓰다
연필이나 붓으로 종이에 글씨나 그림을 그리는 행동을 말해요.
05
달
밤하늘에 떠 있는 둥근 모양의 밝은 빛이에요. 밤이 되면 하늘에서 볼 수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병아리 연필은 왜 ‘억울해’ 했을까요? 억울하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요?
자기는 연필인데 꿈속에서 붓이 되어서 천자문을 써야 했고, 힘들었는데 아무도 그 마음을 몰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무지개 연필이 담이의 ‘속상함’을 느꼈다고 했는데, 속상함은 어떤 기분일까요?
마음이 좋지 않고 슬프거나 화가 나기 시작하는 기분이에요. 담이가 엄마에게 미운 마음이 들
03
그림을 그리기 전 스케치하는 그림을 '밑그림'이라고 해요. 밑그림은 왜 중요할까요?
밑그림은 그림을 그리기 전에 대충 연하게 그리는 거예요. 밑그림이 잘 되어야 나중에 지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