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친구 영아는 강물을 보다가 물속에서 신나게 헤엄치는 자신을 만나는 신기한 이야기예요. 물속의 영아는 정말 행복해 보여서, 학교에 가야 하는 영아는 물속의 자신을 보며 어떤 선택을 할지 고민에 빠져요. 이 책은 우리 마음속에 숨어 있는 여러 모습의 '나'를 찾아보고, 새롭고 멋진 나를 기쁘게 받아들이는 용기를 가르쳐 줘요. 자유로운 상상 속에서 진짜 '나'를 발견하고 더욱 단단하게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선물해 줘요. 우리 친구들도 영아처럼 다양한 나를 사랑하며 멋지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상상/모험
정서지능
자기표현
인간
자존감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구름
하늘에 둥실둥실 떠다니는 하얀 뭉게뭉게 피어나는 것이 구름이에요. 비가 올 때는 회색빛으로 변하기도 해요.
02
하늘
우리 머리 위로 넓게 펼쳐진 푸른 공간이에요. 해님과 달님, 별님과 구름이 모두 하늘에 살아요.
03
강
물이 아주 많이 모여서 땅 위를 길게 흐르는 큰 물길이에요. 물고기들이 살고 배가 다니기도 해요.
04
흐르다
물이나 공기 같은 것이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흐른다고 해요.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것처럼요.
05
수영하다
물속에서 팔과 다리를 움직여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수영한다고 해요. 물놀이할 때 많이 하는 동작이에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에 하늘에 무엇이 흐르고 있어요? 어떤 모양 같아요?
구름이 흐르고 있어요.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양 같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나는 흐른다'라는 제목은 무슨 뜻일까요?
강물이 흐르듯이 내 마음도 자유롭게 움직이고 변하는 걸 말하는 것 같아요.
03
영아가 강물 속에서 "자유로이 헤엄치는 자신을 발견했어요"라고 했어요. '자유로이'는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