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살아남다』는 새하얀 북극곰 가족의 용감한 이야기예요.
지구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북극의 얼음이 녹아 내려 북극곰들은 살 곳을 잃고 멀리 헤엄쳐야 해요.
아기 북극곰이 씩씩하게 어려움을 이겨내는 모습을 보며 우리도 용기를 얻을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지구와 북극곰 친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지식탐구
세계시민의식
육지 동물
동물권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북극곰
북극곰은 하얀 털을 가진 아주 큰 곰이에요. 추운 북극에 살면서 얼음 위를 걸어 다니며 살아요.
02
아기 곰
갓 태어난 아주 작은 곰을 아기 곰이라고 불러요. 엄마 곰 옆에서 따뜻하게 자라며 점점 커져요.
03
눈
하늘에서 하얗게 내리는 얼음 알갱이에요. 온 세상을 하얗고 부드럽게 덮어주지요.
04
사냥
동물이 먹을 것을 잡기 위해 다른 동물을 쫓거나 잡는 것을 사냥이라고 해요. 북극곰은 물범을 사냥해서 먹어요.
05
따뜻하다
춥지 않고 온기가 있어서 기분이 좋은 것을 말해요. 엄마 곰 품에 안긴 아기 곰은 따뜻할 거예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북극곰'은 어디에 사는 곰을 말할까요?
얼음과 눈이 많은 아주 추운 북극에 사는 곰을 말해요. 몸은 하얗고 털이 아주 많아서 따뜻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그림책에 '해빙'이라는 말이 나와요. '해빙'은 무엇을 말할까요?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커다란 얼음이에요. 북극곰들이 이 해빙 위에서 살고 먹이를 찾아요
03
아기 북극곰들이 처음 바깥세상에 나올 때 '무서워한다'고 했어요. 왜 무서워했을까요?
굴 속은 따뜻하고 안전한 곳이었는데, 바깥세상은 처음이라서 너무 춥고 눈도 많이 와서 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