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게 유행이라고?"에는 유행을 싫어하는 알프레드라는 귀여운 양이 등장해요.
다른 양들이 모두 똑같이 털을 짧게 깎을 때, 알프레드는 자기만의 곱슬털을 멋지게 고집해서 놀림을 받아요.
알프레드는 자신을 놀리는 친구들에게 특별한 기계를 만들어 멋진 한 방을 보여주려고 해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친구들도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개성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비판적사고력
다양성
자기표현
육지 동물
유머/재미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양
양은 보송보송한 털옷을 입고 풀밭에서 풀을 뜯어 먹고 사는 동물이에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도 양이랍니다.
02
늑대
늑대는 숲이나 산에 사는 동물로,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어요. 그림책에서는 배고픈 늑대가 양을 잡으러 나타났어요.
03
털
털은 동물의 몸을 따뜻하게 덮어주는 보드라운 털옷이에요. 양들은 이 털을 짧게 깎거나 길게 기르기도 한답니다.
04
깎다
가위나 칼 같은 도구로 길거나 많았던 것을 짧게 자르거나 없애는 것을 '깎다'라고 해요. 이 그림책에서는 양의 털을 깎는 장면이 나와요.
05
돌담
돌담은 작은 돌멩이들을 차곡차곡 쌓아서 만든 벽이에요. 그림책에서 양들이 풀밭 옆에 있는 돌담을 따라 걷거나 위에 앉아 있답니다.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알프레드가 싫어하는 '유행'은 무엇이었나요?
모두가 똑같이 따라 하는 것이 유행이에요. 책에서는 털을 짧게 깎는 것이 유행이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다른 양들이 알프레드를 '놀림거리'로 만들었어요. 놀림거리는 어떤 뜻일까요?
친구들이 놀려서 모두가 웃는 대상이 되는 것을 말해요. 놀림을 받으면 슬프거나 화가 나요.
03
알프레드가 책을 읽고 '뚝딱뚝딱' 신기한 기계를 만들었어요. '뚝딱뚝딱'은 어떤 소리일까요
무엇인가를 만들 때 나는 소리예요. 망치로 못을 박거나 열심히 만들 때 나는 소리 같기도
04
알프레드가 '곱슬곱슬한 양털'을 고집했어요. 고집한다는 건 어떤 뜻이에요?
자기 생각대로 하려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않는 것을 말해요. 알프레드는 유행을 따르지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예요?
알프레드라는 이름의 양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알프레드는 다른 양들과 무엇이 달랐나요?
다른 양들은 털을 짧게 깎는 유행을 따랐지만, 알프레드는 곱슬곱슬한 자기 털을 그대로 두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