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손님 서울"은 겨울 손님 리니와 호텔에서 만난 친구 민경이의 따뜻한 서울 여행 이야기예요.
둘은 서울을 함께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서로 달라서 옥신각신 다투기도 해요.
하지만 이 과정에서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고 서로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은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도 구경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친구와 다른 점을 인정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은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공감능력
갈등해결
친구관계
인간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3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눈
하늘에서 하얗게 펑펑 내리는 거예요. 손으로 만지면 차갑고 눈이 오면 세상이 하얗게 변해요.
02
호랑이
몸에 멋있는 줄무늬가 있고 힘이 아주 센 동물이에요. 옛날이야기에서 자주 만날 수 있어요.
03
집
우리가 잠을 자고 밥을 먹으며 생활하는 곳이에요. 비나 바람으로부터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줘요.
04
궁궐
옛날에 임금님과 왕비님이 살았던 아주 크고 멋있는 특별한 집이에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제목은 '겨울손님 서울'이에요. '겨울손님'은 누구를 말하는 걸까요?
겨울에 잠시 서울에 놀러 온 리니를 말하는 것 같아요. 겨울에 찾아오는 손님이라는 뜻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민경이는 호텔의 '임시 직원'이래요. '임시 직원'은 무슨 뜻일까요?
호텔에서 잠시 동안 일을 돕는 사람이라는 뜻이에요. 오래 일하는 게 아니라 잠시 일하는 거
03
리니와 민경이가 때로는 '옥신각신 토라졌다'고 해요. '옥신각신 토라졌다'는 어떤 모습일까
서로 자기주장만 하면서 다투다가, 마음이 상해서 화난 모습일 거예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누구인가요?
겨울 손님 리니와 호텔에서 일하는 민경이예요. 그리고 호텔 주인 양이 씨도 나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리니와 민경이는 어디로 여행을 떠나나요?
우리나라의 멋진 도시, 서울로 여행을 떠나요. 북촌 한옥 마을, 궁궐 같은 곳을 다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