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인권이 있을까?"는 우리가 모두 소중하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피부색이 다르거나 좋아하는 것이 달라도, 우리는 모두 똑같이 귀한 존재라는 것을 배울 수 있어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하면, 더욱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대요.
이 책을 통해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약한 친구를 보듬어주는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며 아름다운 무지개처럼 함께 빛나는 세상에서 자라나길 바랍니다.
평등
다양성
지식탐구
아동인권
인간
미리보기
01
2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사람
사람은 엄마, 아빠, 친구처럼 스스로 생각하고 말하고 움직이는 존재예요.
02
강아지
강아지는 집에서 키우는 동물 친구인데, 멍멍 짖고 꼬리를 흔들어요.
03
배
배는 물 위를 떠다니면서 사람이나 물건을 태우고 다닐 수 있는 탈것이에요.
04
풍선
풍선은 공기를 넣어 부풀리면 하늘로 떠오르기도 하고, 예쁜 색깔로 방을 꾸밀 수도 있어요.
05
안아주다
누군가를 두 팔로 꼭 감싸 주는 것을 안아주다라고 해요. 기분이 좋거나 위로해 주고 싶을 때 이렇게 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인권'이 무엇을 말하는지 아나요?
'인권'은 '누구나 소중하게 대접받고 존중받을 권리가 있어요!' 하는 말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이 책에서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무엇이라고 말했어요?
'인권 보호'라고 말했어요. 다른 사람의 다른 점을 이해하고 아껴주는 마음이에요.
03
'평등하다'는 무슨 뜻일까요?
모두가 똑같이 대우받아야 한다는 뜻이에요. 잘하는 것이 있든 없든, 모두 똑같이 소중하다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서 '인권'이라는 생각이 처음 시작되었다고 나온 나라는 어디예요?
영국에서 처음 시작되었대요. 옛날에는 왕만 권리가 많았는데, 귀족들이 왕과 약속을 하면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책에서 '다름' 때문에 생길 수 있는 것은 무엇이라고 말했나요?
'다름' 때문에 싸움이나 갈등이 생길 수 있다고 했어요. 하지만 '다름'은 새로운 것을 만
03
이 책에서 선생님이 시험 점수가 100점인 친구와 50점인 친구 모두에게 "다들 잘했어요!
점수가 달라도 두 친구 모두 열심히 노력했고, 모두 소중한 사람이라서 그랬을 거예요.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