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 11페이지"는 우리 친구들의 마음을 햇살처럼 따뜻하게 비춰주는 예쁜 동시집이에요.
이 책에는 매일 만나는 소중한 일상과 가끔 찾아오는 우리 마음속 이야기가 톡톡 튀는 시로 담겨 있어요.
시를 읽으며 친구들은 자기의 솔직한 마음을 마주하고, 다른 친구의 마음도 따뜻하게 헤아릴 수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밝은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상상/모험
공감능력
예술
인간
자존감
미리보기
01
3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아이스크림
차가운 우유나 과일 같은 걸로 만든 달콤한 간식이에요. 컵이나 과자 콘에 담아 먹을 수 있어요.
02
체리
작고 둥근 모양의 빨간색 과일이에요. 아이스크림 위에 올려 먹기도 해요.
03
웃다
기분이 좋거나 재미있을 때 입꼬리를 올리고 소리를 내는 거예요. 아이스크림 친구처럼 예쁜 미소를 지을 수도 있어요.
04
동그라미
시작도 끝도 없이 동글동글하게 생긴 모양이에요. 공이나 풍선처럼 생겼어요.
05
소금쟁이
물 위를 쓱싹쓱싹 걸어 다니는 다리가 아주 긴 곤충이에요. 물 위를 미끄러지듯이 움직여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소금쟁이와 자전거' 시에서 소금쟁이가 '무릎을 탁 쳤어' 라고 말하는 부분은 무슨 뜻일까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는 뜻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아이스크림과 시' 그림에 나오는 아이스크림들은 어떤 표정을 짓고 있나요?
모두 웃는 얼굴을 하고 있어요. 맛있고 즐거운 기분인 것 같아요.
01
02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소금쟁이와 자전거' 시에서 소금쟁이는 왜 심심했어요?
혼자서 놀고 있었기 때문에 심심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심심했던 소금쟁이는 어떻게 놀기로 마음먹었나요?
물방울 두 개를 가지고 와서 자전거 앞바퀴, 뒷바퀴를 만들어서 최고의 서커스를 하겠다고 생
03
'아이스크림과 시'는 혼자 있는 것과 함께 있는 것 중에 어떤 것이 더 좋다고 이야기하는
처음에는 혼자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함께 있을 때 더 즐겁고 특별한 '달콤한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