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이고 기기묘묘한) 소화의 세계 : 음식은 어떻게 연료와 똥으로 바뀔까? (제니퍼 가디 저 벨 우스릭 그림) | 우따따 책
7세~초등 저학년
(과학적이고 기기묘묘한) 소화의 세계 : 음식은 어떻게 연료와 똥으로 바뀔까?
제니퍼 가디글
벨 우스릭그림
다림, 2024펴냄
줄거리
『(과학적이고 기기묘묘한) 소화의 세계』는 우리가 먹는 맛있는 음식이 우리 몸속에서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주는 신기한 그림책이에요.
입에서부터 꿀꺽 넘어가 항문까지, 우리 몸속 소화 기관들이 저마다 하는 특별한 일을 따라가 볼 수 있어요.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효소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위산, 그리고 꼬르륵 소리를 내는 배 속 친구들까지, 신기한 소화의 비밀을 만날 수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음식이 우리 몸의 힘이 되고 건강한 똥으로 변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내 몸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고 싶은 호기심 많은 어린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신체자기긍정
지식탐구
인간
사고력
미리보기
01
2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입
음식을 먹고 말하는 데 쓰는 우리 얼굴의 한 부분이에요. 입 안에는 맛을 느끼는 혀와 음식을 부수는 이가 있어요.
02
음식
배고플 때 먹어서 우리 몸에 힘을 주는 빵, 과일, 채소 같은 모든 것을 말해요. 맛있는 음식은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줘요.
03
똥
우리가 먹은 음식 중에서 몸에 필요 없는 것들이 몸 밖으로 나오는 거예요. 똥은 화장실 변기에 누어요.
04
먹다
배고플 때 맛있는 음식을 입에 넣고 씹어서 배 속으로 보내는 행동이에요. 냠냠 맛있게 음식을 먹어요.
05
이
입 안에 있어서 음식을 잘게 부수고 씹는 데 도움을 주는 단단한 뼈예요. 이를 깨끗이 닦으면 충치가 생기지 않아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제목이 '소화의 세계'인데, '소화'는 무엇을 말해요?
우리가 먹은 음식물이 몸속에서 작게 부서져서 우리 몸에 필요한 힘과 영양분이 되는 과정을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 친구들'은 어떤 일을 도와준다고 했나요?
소화를 돕기도 하고, 우리 몸을 나쁜 병균에게서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도 해줘요.
03
그림책에서 우리 몸의 소화관을 '아파트 2층 높이'라고 표현했어요. 소화관은 우리 몸에서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서 똥으로 나올 때까지 지나가는 길을 소화관이라고 해요. 입, 식도,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몸속에서 무엇으로 바뀐다고 했어요?
우리 몸이 움직이는 데 필요한 힘(연료)과 영양소, 그리고 똥으로 바뀐다고 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음식물이 입으로 들어가서 똥으로 나올 때까지 어떤 몸속 기관들을 거쳐서 여행한다고 했나요?
입, 식도, 위, 작은창자, 큰창자 같은 기관들을 지나서 여행한다고 했어요.
03
그림책에서 입은 어떤 중요한 일을 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나요?
음식물을 처음으로 잘게 부수고 침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서 다음 소화 기관으로 잘 보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