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자가주"는 아기가 태어나 어른이 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담은 소중한 가족 성장 앨범이에요.
이 책에는 세상에 태어나 아장아장 걷고, 부모님과 티격태격 사춘기를 보내는 자가주가 등장해요.
아이들은 자가주의 이야기를 통해 성장하는 모든 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지 깨달을 수 있어요.
엄마 아빠의 큰 사랑 속에서 변화하는 자신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요.
이렇게 소중한 가족의 역사를 만들며 행복한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공감능력
갈등해결
자존감
인간
기타
자립심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아기
갓 태어나 아직 어리거나 덩치가 작은 아이를 '아기'라고 불러요. 그림책에서는 엄마 아빠가 사랑스럽게 안고 놀아주는 작은 자가주를 아기라고 해요.
02
엄마
나를 낳아 주신 여자 어른이나, 나를 잘 보살펴 주는 여자 어른을 '엄마'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아빠와 함께 아기를 돌보는 여자 어른이 바로 아기의 엄마예요.
03
아빠
나를 낳아 주신 남자 어른이나, 나를 잘 보살펴 주는 남자 어른을 '아빠'라고 불러요. 그림책 속 엄마와 함께 아기를 돌보는 남자 어른이 바로 아기의 아빠예요.
04
먹다
음식이나 과일 같은 것을 입에 넣고 씹어서 배 속으로 넘기는 행동을 '먹다'라고 해요. 그림책에서 엄마 아빠가 딸기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고 있어요.
05
소포
물건을 종이나 다른 재료로 잘 싸서 멀리 있는 사람에게 보내는 것을 '소포'라고 해요. 그림책에서는 커다란 소포가 배달되었고, 그 안에서 아기가 나왔답니다.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에서 "소포 꾸러미"가 배달되었다고 해요. "소포 꾸러미"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선물을 싸서 보내거나 받는 상자 같은 것을 말해요. 택배 상자랑 비슷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자가주를 처음 만났을 때 "알쏭달쏭한 생물"이라고 했어요. "알쏭달쏭한"이라는 말은 어떤
조금 알기 어렵거나 신기하고 재미있는 느낌을 말해요. 자가주가 처음엔 좀 특별하게 보였나
03
엄마 아빠가 자가주를 "주거니 받거니" 했다는 건 뭘까요?
엄마 아빠가 자가주를 위로 던져 올리고 다시 받으면서 재미있게 놀았다는 뜻이에요.
04
이 책을 "성장 앨범"이라고 해요. "성장 앨범"은 어떤 앨범일까요?
아기가 태어나서 어른이 될 때까지 자라는 모습을 사진이나 그림으로 모아 놓은 앨범을 말해요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예요? 이름이 무엇인가요?
주인공은 분홍빛 귀여운 '자가주'예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자가주는 어떻게 엄마 아빠에게 오게 되었나요?
엄마 아빠에게 이상한 소포 꾸러미로 배달되어서 왔어요.
03
자가주는 아기였을 때 어떤 모습이었나요?
아주 사랑스러웠지만, 때로는 말썽을 피우기도 했어요. 하지만 엄마 아빠는 자가주가 웃는 모
04
자가주가 아기에서 어른이 될 때까지 어떤 모습으로 변해갔나요?
처음엔 누워만 있던 아기였는데, 몸을 뒤집고, 기고, 앉고, 일어서고, 첫걸음마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