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는 똥이 에너지가 된다고?"는 우리가 매일 버리는 쓰레기에 대한 아주 특별한 이야기예요.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쓰레기가 자꾸만 쌓여서 지구가 점점 힘들어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 책에서는 냄새나는 똥과 쓰레기가 놀라운 에너지로 변신할 수 있다고 알려줘요!
아이들은 쓰레기가 더 이상 골칫거리가 아니라, 지구를 지키는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될 거예요.
우리 모두 쓰레기를 아끼고 지구를 사랑하는 멋진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문제해결력
다양한관점
지식탐구
창의성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똥
우리 몸에서 나온 필요 없는 것을 말해요. 냄새가 나고, 그림에서 강아지가 길에 싼 것도 볼 수 있어요.
02
쓰레기
우리가 더 이상 쓰지 않고 버리는 모든 물건을 쓰레기라고 불러요. 그림에 보이는 비닐봉지나 변기에 있는 것들도 쓰레기예요.
03
버리다
더 이상 쓰지 않는 물건을 필요 없는 곳으로 던져 없애는 행동이에요. 그림에서 아저씨가 아이에게 쓰레기를 버리고 오라고 시켜요.
04
강아지
사람이 집에서 기르는 작고 귀여운 동물이에요. 그림에서 길에 똥을 싸고 있는 강아지를 볼 수 있어요.
05
트랙터
농사를 지을 때 밭을 갈거나 무거운 짐을 옮길 때 쓰는 큰 자동차예요. 그림에서 할아버지가 트랙터를 운전하고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제목에 '똥이 에너지가 된다고?'라고 되어 있어요. '에너지'는 무엇을 말할까요?
우리가 불을 켜거나, 자동차를 움직이거나, 따뜻하게 지낼 때 쓰는 힘 같은 것을 '에너지'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이 책에서는 '쓰레기'라는 말이 많이 나와요. '쓰레기'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쓰고 나서 더 이상 필요 없어서 버리는 것들을 '쓰레기'라고 해요. 과자 봉지나 다
03
동규 할아버지가 '폐비닐 집하장'이라는 말을 했어요. '집하장'은 어떤 곳일까요?
여러 곳에서 모은 물건들을 한곳에 쌓아두는 장소를 '집하장'이라고 해요. 여기서는 버려진
04
그림책에서 '석유'라는 말이 나와요. '석유'는 무엇일까요?
자동차를 움직이게 하고, 물건을 만들 때 쓰는 까만 기름 같은 거예요. 땅속에서 나와요.
01
04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동규는 밤에 무엇을 보고 무서워했어요?
밤에 길고 시커먼 머리카락 같은 것을 보고 귀신이라고 생각해서 무서워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동규가 본 것이 사실은 무엇이었나요?
사실은 귀신이 아니라 할아버지가 농사짓는 데 쓰는 '비닐 쓰레기'였어요. 바람에 날려서 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