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가 더 일찍 오려면'은 우리 친구들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는 용감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친구들이 나와 어려운 문제들도 함께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가 담겨 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어려움을 이겨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평등
세계시민의식
공감능력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바나나
노란색 껍질을 벗겨 먹는, 길쭉하고 맛있는 과일이에요. 원숭이가 좋아하는 과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02
상자
물건을 넣거나 옮길 때 쓰는 네모난 모양의 그릇이에요. 택배로 물건이 올 때 자주 볼 수 있어요.
03
먹다
음식이나 과일 같은 것을 입에 넣고 냠냠 씹어서 배 속으로 보내는 행동이에요. 배고플 때 맛있는 것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져요.
04
차
사람이나 물건을 태우고 바퀴로 굴러가며 움직이는 탈것이에요. 택배 아저씨가 물건을 배달할 때 타는 커다란 차도 있어요.
05
주유소
자동차에 기름을 넣어주는 곳이에요. 차가 움직이려면 주유소에 가서 기름을 가득 채워야 해요.
06
트럭
물건을 많이 싣고 먼 길을 움직이는 자동차예요. 택배 기사님이 트럭을 타고 바나나를 배달해 줘요.
07
도착하다
어떤 장소나 목적지에 다다르거나 이르는 것을 말해요. 바나나가 민주 씨 집으로 빨리 와서 도착해야 해요.
01
07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주문한다'는 무슨 뜻일까요? 민주 씨는 무엇을 주문했을까요?
'주문한다'는 가게에 사고 싶은 것을 말해서 가져다 달라고 하는 것을 말해요. 민주 씨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택배 기사님'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택배 기사님은 우리가 주문한 물건을 집까지 안전하게 가져다주는 일을 해요. 그림책에서는 민
03
'새벽'은 언제일까요?
새벽은 아주 이른 아침, 해가 뜨기 전 어두운 시간이에요. 사람들이 잠들어 있는 시간이죠.
04
'주유소'는 어떤 곳일까요? 왜 택배 기사님이 주유소에 갔을까요?
주유소는 자동차가 달릴 수 있도록 기름을 넣어주는 곳이에요. 택배 기사님이 바나나를 빨리
05
민주 씨가 '바나나를 주문한다'는 말이 무슨 뜻일까요?
민주 씨가 바나나를 사려고 가게에 말하는 거예요. 그러면 가게에서 바나나를 보내준답니다.
06
'새벽'은 언제쯤을 말할까요?
아주 깜깜한 밤이 끝나고 해가 뜨기 전 아주 이른 아침을 새벽이라고 해요. 사람들이 잠에서
07
택배 기사님이 '출발해야 한다'는 건 무슨 뜻일까요?
택배 기사님이 바나나를 싣고 운전을 시작해서 민주 씨 집으로 가는 길을 떠나야 한다는 뜻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