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는 길이 너무 멀어』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친구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따뜻한 그림책이에요.
휠체어를 타거나, 조금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발달 장애 친구들처럼 여러 친구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친구들을 만나면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배려해야 할지 배우면서 함께 즐겁게 지내는 법을 알아갈 수 있어요.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상대방의 진짜 마음을 헤아려주는 따뜻한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친구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다정한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친구관계
다양성
인간
공감능력
생활습관/규칙
평등
포용성
지식탐구
미리보기
01
2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학교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서 함께 공부하고 노는 곳이에요. 매일 가는 학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02
휠체어
다리가 불편한 친구들이 앉아서 바퀴를 굴려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자예요. 씽씽 잘 나갈 수 있어요.
03
뛰다
발로 힘껏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뛰다'라고 해요.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달리기 시합을 할 때 뛰어요.
04
웃다
기쁘거나 행복할 때, 또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입꼬리가 올라가는 표정을 '웃다'라고 해요.
05
길
집에서 학교까지, 또는 공원까지 걸어가는 길처럼 우리가 어디론가 갈 때 다니는 곳을 말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에서 장애를 가진 사람을 뭐라고 부르는 게 좋다고 말해요?
'장애인'이라고 부르는 게 좋아요. 친구는 아니지만 우리 모두 똑같은 사람이라는 뜻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장애가 없는 사람을 뭐라고 부르는 게 좋다고 이야기해요?
'비장애인'이라고 불러야 해요. '정상인'은 장애인이 정상적이지 않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
01
02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은 어떤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나요?
휠체어를 타는 친구, 눈이 잘 안 보이는 친구, 귀가 잘 안 들리는 친구, 그리고 발달장애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책 표지 그림처럼 학교 가는 길이 왜 멀고 힘들 수 있다고 말해요?
휠체어를 타는 친구에게는 계단이 너무 많아서 학교 가기가 힘들 수 있어요. 지하철이나 버스
03
이 책을 읽고 우리가 친구들에게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 무엇을 배웠나요?
모든 친구들이 다르고 특별하지만, 우리 모두 똑같이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배웠어요.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