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일까? 불행일까?"는 꼬마 친구와 곰이 신나는 하루를 보내는 이야기예요.
산에서 뛰놀던 친구들에게 즐거운 일도, 깜짝 놀랄 일도 번갈아 찾아와요.
행운이라고 생각했던 일이 불행이 되기도 하고, 불행인 줄 알았던 일이 멋진 행운이 되기도 한대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친구들은 기쁜 일이 있어도 너무 들뜨지 않고, 어려운 일이 생겨도 용기를 잃지 않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요.
매일매일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라보는 지혜로운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회복탄력성
상상/모험
육지 동물
인간
감정조절
미리보기
01
1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곰
곰은 털이 복슬복슬하고 몸집이 큰 동물이에요. 이 그림책에 나오는 귀여운 갈색 곰처럼 꿀을 좋아하고 겨울잠을 자기도 한답니다.
02
꼬마
꼬마는 키가 작고 어린 아이를 부르는 말이에요. 이 그림책에서는 곰과 함께 숲에서 신나게 노는 작은 친구를 꼬마라고 불러요.
03
숲
나무들이 아주 많이 모여 있는 곳을 숲이라고 해요. 숲에는 예쁜 꽃이나 풀, 작은 동물 친구들도 함께 살고 있어요.
04
넘어지다
걷거나 뛰다가 발이 걸리거나 미끄러져서 땅바닥에 쓰러지는 것을 넘어지다라고 해요. 그림책 속 곰이 바위에 걸려 쿵! 하고 넘어진 것처럼요.
01
04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곰이 바위에 걸려 넘어졌을 때 '쿵 데구르르' 하고 소리가 났대요. '쿵 데구르르'는 어떤
쿵 하는 소리는 무거운 것이 부딪히는 소리 같고, 데구르르는 굴러가는 소리 같아요. 곰이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꼬마가 다이아몬드를 보며 "이걸로 뭐든지 살 수 있다!"라고 외쳤대요. 다이아몬드가 무엇이
아주 비싸고 귀한 보석이라서 맛있는 간식도, 장난감도, 책도, 사탕도 살 수 있다고 생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