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도 예술이 되나요?"는 우리 친구들이 예술이 무엇인지 재미있게 알아가는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멋진 그림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그리지 않거나 조금은 엉뚱한 것도 예술이 될 수 있다고 알려줘요.
그래서 우리 주변의 평범한 물건들도 멋진 예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거예요.
틀에 갇히지 않고 자유롭게 상상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소중한 경험을 선물해 줄 거예요.
이 책을 읽고 세상의 모든 것을 새롭게 바라보는 눈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비판적사고력
예술
사고력
지식탐구
창의성
미리보기
01
13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그림
종이나 도화지 위에 연필이나 붓으로 그린 모양이나 풍경, 사람 같은 것들을 말해요. 예쁜 색깔로 칠하기도 해요.
02
색깔
빨강, 파랑, 노랑처럼 여러 가지 물건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빛깔을 색깔이라고 불러요.
03
붓
털뭉치와 손잡이가 있는 도구로, 물감이나 먹물을 묻혀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사용해요.
04
그리다
종이나 벽 같은 곳에 연필이나 붓, 크레용 등으로 모양이나 그림을 만드는 행동을 말해요.
05
사다리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작업할 때 사용하는 도구로, 발을 딛는 나무나 금속 막대들이 이어져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제목이 '이런 것도 예술이 되나요?'인데, '예술'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우리가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들을 그림이나 조각, 음악 같은 것으로 재미있게 표현하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그림책에서 주인공 친구가 '완벽해야 하나요?' 하고 물어봤어요. '완벽하다'는 무슨 뜻일까
'완벽하다'는 아주 조금도 부족하거나 틀린 곳 없이 모두 잘 된 것을 말해요. 그림책에서는
03
책에서 여러 가지 색깔이랑 모양들을 많이 봤어요. 어떤 색깔들이 기억에 남아요?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등 아주 많은 색깔들이 있었어요. 동그라미, 네모 같은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누구예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귀여운 어린이 친구예요. 모자를 쓰고 팔레트를 들고 있었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주인공은 그림을 그리려고 하다가 어떤 궁금한 점들이 생겼나요?
"예술은 완벽해야 하나요?", "아무것도 그리지 않아도 예술일까요?", "예술 작품은 꼭
03
주인공이 만난 그림을 그리는 어른들은 주인공에게 무엇을 알려주었어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고, 네가 원하는 대로 만들면 예술이 되고, 꼭 예쁘지 않아도 괜찮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