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친구 닙은 지하철역 안 달콤한 마을에 사는 귀여운 생쥐예요.
하지만 닙은 신비로운 터널의 끝에 뭐가 있을지 궁금해서 용기를 내어 모험을 떠나기로 마음먹어요.
친구 롤라와 함께 떠난 길에서 닙은 조금 무섭고 힘든 일들을 만나지만,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낯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와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성장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아이들이 닙처럼 멋진 세상을 만나는 용기 있는 어린이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주도성
상상/모험
자립심
친구관계
육지 동물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생쥐
작고 귀여운 동물로, 긴 꼬리와 쫑긋한 귀를 가지고 있어요. 이 그림책 주인공이 바로 생쥐랍니다.
02
터널
땅속으로 길게 이어진 길이에요. 지하철이나 자동차가 지나다닐 수 있는 곳이에요.
03
깃털
새의 몸을 덮고 있는 아주 가볍고 부드러운 털이에요. 그림책 속 생쥐가 소중히 들고 있는 것이 깃털이랍니다.
04
지하철
땅속 터널을 지나며 사람들을 태우고 가는 기차예요. 건물 아래 지하철역에서 탈 수 있어요.
05
알록달록하다
여러 가지 색깔이 예쁘게 섞여 있는 모습을 말해요. 그림책 속 생쥐의 보물들이 알록달록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닙이 살던 마을 이름은 '스위트폴'이에요. '스위트폴'은 어떤 뜻일까요?
'달콤한 폭포'라는 뜻이에요. 위에서 맛있는 먹을 것이 뚝뚝 떨어져서 생쥐들이 먹을 수 있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늙은 생쥐들이 말해준 '터널의 끝'은 어떤 곳이라고 했나요?
괴물들이 나올 수도 있는 위험한 곳이지만, 공기도 맑고 아름다운 곳이라고 했어요. 용감한
03
닙이 모은 물건들 때문에 다른 생쥐들이 "호통을 쳤어"라고 했는데, '호통'은 무슨 뜻일까
'호통'은 큰 소리로 야단치는 것을 말해요. 닙의 물건 때문에 아기들이 있을 곳이 없다고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지하철에 사는 생쥐 '닙'이에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닙은 어디에 살고 있었나요?
닙은 지하철역 안, '스위트폴'이라는 이름의 생쥐 마을에 살고 있었어요.
03
닙은 왜 '터널의 끝'으로 모험을 떠나고 싶어 했나요?
늙은 생쥐들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었고, 터널의 끝이 위험하지만 공기도 맑고 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