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무거운 사슴이 고민 들어 드려요"는 숲속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따뜻한 사슴 이야기예요.
사슴 친구는 귀를 쫑긋 세우고 친구들의 마음을 다독여줘요.
우리 친구들도 고민이 있다면 사슴처럼 이야기하며 마음을 나누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며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고 서로 돕는 소중한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는 멋진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다양한 감정
육지 동물
의사소통
친구관계
공감능력
문제해결력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사슴
숲에 살고 뿔이 멋있는 동물이에요. 풀을 먹고 살며, 이 그림책의 주인공도 사슴이에요.
02
집
사람이나 동물들이 비, 바람을 피하고 잠을 자는 곳이에요. 그림책 속 사슴도 예쁜 집에서 손님을 맞이해요.
03
나무
땅에 뿌리를 박고 자라서 줄기와 가지, 잎이 있는 큰 식물이에요. 숲에는 초록색 나무가 아주 많아요.
04
마시다
입으로 물, 우유, 차 같은 액체를 먹는 행동이에요. 그림책에서 토끼와 사슴이 따뜻한 차를 마시고 있어요.
05
따뜻한
춥지 않고 포근해서 기분이 좋은 느낌이에요. 사슴이 토끼에게 따뜻한 차를 대접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이 책 제목은 '입 무거운 사슴이 고민 들어 드려요'예요. 여기서 '입 무겁다'는 무슨 뜻
다른 친구들의 비밀이나 고민을 잘 지켜주고, 함부로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뜻이에요. 믿을 수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토끼는 사슴에게 '고민'을 털어놓았어요. '고민'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마음이 불편하고 걱정되는 일들을 말해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걱정하고 생각하는 것이
03
책 표지에 '귀를 활짝 열면 마음도 활짝 열립니다!'라는 글이 있어요. 이 말은 무슨 뜻일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면 상대방의 마음도 편안해지고, 서로 더 가깝고 친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