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언니가 좋아요"는 언니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들의 솔직한 마음을 담은 그림책이에요.
이 책에서는 언니, 엄마, 아빠와 지내며 겪는 소중한 감정들과 작은 고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은 때로는 실수하고 후회해도 씩씩하게 다시 일어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자신의 소중한 자리를 지키고 싶어 하는 우리 아이들의 맑고 건강한 마음을 응원해 줘요.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들이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쑥쑥 자라나길 바랍니다.
친구관계
다양한 감정
회복탄력성
인간
자존감
미리보기
01
1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언니
나보다 먼저 태어난 여자 형제나 친한 여자 아이를 '언니'라고 불러요. 언니는 나를 잘 보살펴주고 같이 놀아주는 친구 같아요.
02
좋아요
어떤 것이 마음에 들고 기분이 행복할 때 '좋아요'라고 말해요.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면 기분이 '좋아요'.
03
꽃
줄기에 피어나 예쁜 색깔과 향기를 가진 식물의 한 부분이에요. 벌이나 나비가 '꽃'에서 꿀을 먹으러 와요.
04
나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며 튼튼한 줄기와 가지, 잎을 가진 큰 식물이에요.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고 새들이 집을 짓기도 해요.
05
별
밤하늘에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점들을 '별'이라고 불러요. 반짝이는 '별'들을 보면 예쁘고 신기한 기분이 들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주인공은 언니의 머리핀이 예뻐서 어떤 상상을 했대요?
초록색 별들이 반짝반짝 빛나고, 머리핀에 달린 작은 별들이 꼬리를 이끌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주인공이 언니에게 들킬까 봐 마음이 "조마조마"했어요. "조마조마"한 기분은 어떤 기분일까
마음이 두근두근 떨리고 불안한 기분이에요. 뭔가 잘못될까 봐 걱정될 때 조마조마해요.
03
주인공이 지갑을 닫을 때 "똑딱" 소리가 났대요. "똑딱"은 어떤 소리일까요?
단추를 잠그거나 어떤 물건이 닫힐 때 나는 소리예요. (예: 똑딱 단추, 똑딱 시계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