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오기 100초 전!"은 집이 엉망진창 난장판이 되었을 때 벌어지는 아주 신나는 이야기예요. 누나와 동생이 신나게 놀다가 엄마가 오신다는 소식에 깜짝 놀라거든요. 과연 100초 안에 어질러진 집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집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재미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친구들도 책 속 주인공처럼 정리 정돈의 마법을 경험해 보아요.
생활습관/규칙
인간
문제해결력
유머/재미
정리정돈
미리보기
01
17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엄마
엄마는 나를 사랑하고 돌봐주는 소중한 가족이에요. 그림책에서는 엄마가 집에 오기 전에 방을 깨끗하게 치워야 해요.
02
치우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물건들을 제자리에 가져다 놓아서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치우다'예요. 그림책 속 아이들은 엄마가 오기 전에 방을 치우려고 애쓰고 있어요.
03
어지럽다
물건들이 아무렇게나 놓여 있어서 지저분하고 엉망진창인 상태를 '어지럽다'라고 말해요. 그림책 속 아이들의 방은 장난감 때문에 아주 어지러웠어요.
04
책
책은 종이로 만들어져서 재미있는 이야기나 여러 가지 지식을 담고 있는 물건이에요. 그림책 속에서는 아이들이 책을 책장에 정리하고 있어요.
05
뛰다
발을 이용해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뛰다'라고 해요. 엄마가 오기 전에 방을 빨리 치우려고 아이들이 신나게 뛰고 있어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책 표지를 보면 집이 '난장판'이라고 해요. '난장판'은 어떤 뜻일까요?
물건들이 아무렇게나 흩어져 있어서 아주 지저분한 것을 '난장판'이라고 해요. 우리 집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