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하하 달리기 클럽』은 남과 조금 다르고 소심해서 자신감이 없는 친구의 이야기예요.
이 친구가 우연히 달리기를 시작하면서 자기만의 고민과 어려움을 극복해 가는 과정이 펼쳐져요.
책을 읽다 보면 우리 친구들도 내가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주눅 들고 속상했던 마음을 씩씩하게 펼치고 힘껏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도 얻을 수 있어요.
모든 어린이가 자신을 믿고 멋진 인생 레이스를 힘차게 달려나가길 바랍니다.
자존감
스포츠
자신감
인간
회복탄력성
미리보기
01
25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달리다
두 다리를 움직여서 빠르게 앞으로 가는 것을 '달리다'라고 해요. 친구들이 운동장에서 열심히 달려요.
02
아이
아직 어른이 되지 않은, 어린 사람을 '아이'라고 불러요. 그림책에 나오는 귀여운 주인공들이 바로 아이예요.
03
할머니
엄마나 아빠의 어머니를 '할머니'라고 불러요. 우리 할머니는 맛있는 음식을 자주 만들어 주세요.
04
화나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기분 나쁜 일이 생겨서 얼굴을 찡그리거나 소리를 지를 때 '화나다'라고 말해요. 친구가 내 장난감을 망가뜨려서 화가 났어요.
05
개
사람과 친하게 지내는 동물로, 멍멍 짖는 소리를 내는 네 발 달린 동물을 '개'라고 해요. 귀여운 강아지는 우리의 좋은 친구예요.
01
05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푸하하 달리기 클럽' 이라는 제목에서 '푸하하'는 어떤 소리 같아요?
'푸하하'는 너무 재미있고 신나서 크게 웃는 소리 같아요. 달리기를 하면 기분이 좋아져서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주인공 재민이가 친구에게 물어내야 했던 '탕후루'는 어떤 음식인가요?
탕후루는 반짝반짝 예쁜 과일에 달콤한 설탕 옷을 입힌 맛있는 간식이에요.
01
02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그림책 표지에 있는 친구 재민이는 어떤 모습으로 달리고 있나요?
재민이는 두 팔을 높이 들고 신나고 즐거운 표정으로 뛰어오르면서 달리고 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주인공 재민이에게 어떤 속상한 일이 있었나요?
재민이는 몸이 작고 소심해서 조금 힘들어할 때가 있었어요. 그리고 실수로 친구 태우의 탕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