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쥐는 모를 거야>는 다람쥐에 의해 숲이 울창해지는 과정을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다람쥐는 오늘도 자신이 숨겨놓은 도토리를 찾기 위해 숲을 돌아다녀요. 하지만 아무리 찾아도 도토리가 보이지 않네요. 그 모습을 본 족제비가 동물 친구들에게 할아버지가 들려준 이야기를 알려줬어요. 다람쥐는 겨울을 나기 위해 이곳저곳에 도토리를 묻어 두지만, 기억력이 좋지 않아 도토리를 자꾸 잃어버린다고요. 그리고 그렇게 땅속에 묻힌 도토리가 무럭무럭 자라 커다란 참나무가 되는 거래요. 다람쥐 덕분에 울창한 숲이 만들어지는 거죠.
이 책을 읽으며 동식물에 대한 자연스러운 호기심을 갖추고 관찰력을 길러 보아요.
지식탐구
육지 동물
생태감수성
미리보기
01
09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벚나무
봄에 벚꽃이 피는 나무에요.
02
단풍나무
가을에 이파리가 붉게 물드는 나무예요. 단풍나무 이파리는 끝부분이 다섯 갈래나 일곱 갈래로 갈라져 있어요.
03
도토리나무
도토리가 열리는 나무인 떡갈나무를 도토리나무라고 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다람쥐는 도토리를 백 개나 숨겨두었다고 했어. 어디 어디에 숨겨두었다고 했지?
벚나무와 단풍나무, 산앵두 나무와 꽤나 큰 버섯 아래에 숨겨두었다고 했어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다람쥐가 불러들인 동물 친구 중 할아버지의 말을 전한 동물은 누구였을까?
족제비에요.
01
02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기억을 못 하는 다람쥐 덕분에 숲에 나무가 울창하게 자랄 수 있었어. OO도 잘 숨겨두었다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혹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내가 잃어버린 물건을 발견한다면 나는 어떤 기분이 들까? 내가
양육자와 함께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자연으로 산책을 가요. 산책하며 어린이와 각자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멋진 가을을 함께 느껴 보세요. 가을 풍경을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드는지, 어린이가 좋아하는 계절은 무엇인지, 가을에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림책에서 본 장면과 어떤 점이 같은지, 어떤 점이 다른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어요. 이 활동을 통해 가을 풍경의 변화를 알고 풍경을 감상하며 심미적 감각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