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달 아래>는 매일매일 창밖을 바라보며 누군가를 기다리는 유유의 이야기예요.
하루는 유유가 창밖에 서 있는 사자를 발견했어요. 사자는 발에 못이 박혀 아파하고 있었지요. 유유는 박힌 못을 빼내고 붕대를 감아주었어요. 그다음엔 엄니가 잘린 코끼리와 화살이 박힌 두루미도 유유를 찾아와 보살핌을 받고 돌아갔어요. 그러던 어느 날, 익숙한 차량이 집 앞에 멈춰 섰어요. 유유는 깜짝 놀라며 말합니다. “앗, 저 사람은……” 이번에는 누가 유유의 집을 찾아온 것일까요?
우리 함께 이 책, <같은 달 아래>를 읽고 한 편의 이야기가 전달하는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껴보아요.
인간
공감능력
다양한 감정
상상/모험
육지 동물
생태감수성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기다리다
어떤 사람이 오거나 어떤 일이 이루어질 때까지 시간을 보내는 일이에요.
02
달
밤에 해가 지면 그 자리에 달이 떠요. 달은 머나먼 우주에 있어요.
03
사자
동물의 왕으로 불려요. 옅은 갈색 털을 가졌지요. 수컷 사자는 머리 주변에 긴 갈기를 가졌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유유는 창문 밖을 바라보고 있네. 거기서 무엇을 발견하였니?
발에 못이 박혀 다친 사자를 발견하였어요. 유유는 사자를 치료해 주고 달래주었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유유는 또 창문 밖을 보고 있네. 다음 날엔 무엇을 발견하였니?
코끼리를 발견하였어요. 유유는 엄니가 잘려 아픈 코끼리를 치료해 주고 달래주었지요.
03
그다음 날에도 창문 밖을 보고 있네. 이번엔 무엇을 발견했을까?
화살에 찔린 두루미를 발견하였어요. 이번에도 유유는 두루미를 치료하고 달래주었어요.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오랫동안 기다린 아빠와 만나는 날, 유유는 어떤 기분으로 잠을 잤을까?
(예) 정말 행복했을 것 같아요. 동물들을 만났던 것 보다 아빠를 만난 것이 몇 배는 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OO이도 엄마/아빠를 오랫동안 기다려 본 적이 있니? 어디서 무엇을 하며 기다렸었니?
어린이의 생각을 들어주세요.
01
02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유유는 아픈 동물들을 매일 치료해 주었어요. 우리 집에도 아픈 동물이 찾아온다면 어떻게 할 건가요? 동물 인형을 가지고 병원 놀이를 해보아요. 다리가 아픈 동물에겐 붕대를 감아줄 수도 있고, 열이 나는 동물에겐 주사를 놔줄 수도 있겠지요? 양육자가 동물 인형 역할을 하고, 어린이가 수의사 역할을 해보아요. 역할 놀이는 상상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며 수의사라는 직업과 그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답니다. 준비물 : 동물 인형, 병원 놀이 장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