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봄 여름 가을, 생명>은 테러에서 살아남은 ‘생명의 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2001년 9월 11일, 뉴욕에 있는 쌍둥이 빌딩에 헬리콥터가 날아와 부딪혔어요. 이 테러는 수많은 생명을 죽거나 다치게 했지요. 그것은 빌딩 근처에 있던 한 나무에게도 마찬가지였어요. 폐허 속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나무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동안 서서히 예전의 모습을 회복합니다. 우리 함께 이 책, <겨울 봄 여름 가을, 생명>을 읽고 어떤 어려움이나 고난이 찾아오더라도 희망의 끈을 놓치지 않는 힘을 길러보아요.
생태감수성
기타
회복탄력성
인간
세계시민의식
미리보기
01
21
멤버십 전용 콘텐츠
우따따 어린이와 책으로 이렇게 놀고, 생각하고, 배워요.
독후 가이드
어휘와 표현을 이해해요
01
겨울
가을과 봄 사이, 낮이 짧고 추운 계절을 말해요. 주로 12월부터 2월 까지를 겨울이라고 해요.
02
나무
단단한 줄기를 가진 식물이에요. 우리나라에는 단풍나무, 소나무, 은행나무가 많아요.
03
벌거숭이
옷을 모두 벗고 있는 상태를 말해요.
01
03
주인공과 줄거리를 이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9월 어느날, 폭발이 일어나고 도시는 어떤 모습으로 변했니?
모든 것들이 잿더미가 되고 무너져 내렸지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2
사람들은 잿더미 속에서 나무를 발견하고 어떻게 해주었니?
안전하고 상쾌한 장소로 옮겨졌어요. 나무는 다시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되었어요.
03
지금은 나무가 어떤 모습이니? 또 어떤 이름으로 불려?
지금은 다시 잎이 돋아나고 예전처럼 건강한 모습을 되찾았어요. 원래 있던 자리로 다시 돌아
01
03
생각을 확장하며 추론하고 독해해요
답변은 예시에요. 어린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01
911테러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니?
그림책에 나온 테러는 911테러예요. 어린이와 간단하게 역사적 사건에 대해 알아보아요.
문해력이 높아지고 생각이 넓어지는 대화가 궁금하다면?
01
01
독후 활동
이렇게 놀아요
나뭇잎 프로타주로 나만의 생명의 나무를 표현해 봐요. 산책하러 나가 잎맥이 도드라지는 나뭇잎을 주워 오세요. 나뭇가지만 있는 도안을 인쇄한 뒤 나뭇잎을 용지 뒷면에 대고 종이 위에 수채색연필로 살살 그려가며 잎맥을 나타내어 보세요. 원하는 색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돼요. 소근육을 기르는데 좋은 미술 놀이예요. 준비물: 나뭇잎, 나뭇가지 인쇄 도안, 수채색연필